본문 바로가기

TV & 연예

에이솔 나이 키 인스타 뜻 실력 논란 래퍼가 된 과정


쇼미더머니6에서 에이솔을 둘러싼 논란이 또다시 시작됐습니다. 음원미션에서 부족한 실력을 보여줬지만 다시 한 번 생존하게 되면서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는 것인데 우선 그녀에 대해 먼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에이솔은 작은 키와 귀여운 외모와 달리 힙합 커뮤니티 사이에서 실력 좋은 여성 래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는데요 그러나 톤과 뭉개지는 딕션 발음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랩은 어느정도 잘하는 것은 인정하지만 이런 이유로 비판하는 사람들이 많죠. 


에이솔 프로필


에이솔 나이 1997년 7월 31일 생 올해 나이 21세


에이솔의 뜻 본명 '안솔'을 영어로 하면 AnSol이 되는데 여기서 철자 n을 빼서 Asol이 되었다고 합니다.



에이솔 인스타 주소 https://www.instagram.com/97.asol/



에이솔 학력을 살펴보면 초등학교 3학년 당시 어머니의 영향으로 힙합을 접하게 된 후 노래방에서 랩을 하는 것을 즐겼다고 하며 래퍼가 된 계기는 집안 사정으로 인해 중학교 2학년 때 자퇴를 하고 알바를 하다가 우연히 현역 래퍼를 만나 집에서 랩을 녹음하여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나면서부터입니다.


 이후 래퍼가 되기 위해 16살부터 직접 본인이 가사를 쓰기 시작했다고 하니 확실히 재능은 있는 듯합니다.




이후 18살부터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본인 녹음물을 올리기 시작했고 점차 반응을 얻게 됩니다. 특히 19살 무렵 키썸과 신발 CF를 찍게 되면서 서서히 대중에게 이름을 각인시켰으며  2016년 [Datura] 무료 믹스 테잎을 본인 사운드 클라우드 계정을 통해 발표하게 됩니다.

 

이 쯤부터 각종 힙합 커뮤니티에서 에이솔은 랩 실력을 인정받고 특히나 가사를 잘 쓰는 루키로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현재 에이솔 소속사 엠엔씨레코즈(MNC Records) 회사 소속입니다.



그녀는 2라운드 미션 당시 뛰어난 래퍼인 페노메코를 꺾고 다음 라운드로 진출했었죠. 이에 대해 많은 누리꾼들은 다음 라운드 진출이 과연 정당한 심사였나 의혹의 시선을 보냈습니다. 경력이 부족한 만큼 '뉴 페이스'로 푸쉬를 받았다는 의혹입니다.



그녀는 현재 쇼미에서 유일한 여성으로 생존해 있습니다. 이번 음원미션에서도 살아남으며 다음 대결에 진출할 수 있게 됐는데 매 경연마다 논란을 불러일으키는 에이솔이 과연 언제까지 살아남으며 실력을 입증할 수 있을지 앞으로 주목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