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학교폭력 실태조사 http://survey.eduro.go.kr 사이트 결과 안내

학교폭력 실태조사 http://survey.eduro.go.kr 사이트 안내

 

오는 4월 11일부터 전국적으로 동시에 2022년도 학교폭력 실태조사가 시작되는데요. 실태조사 목적은 반복적으로 발생되는 학교폭력을체계적으로 조사해 학교와 교육청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대책을 수립하고 대응 방안 목적을 위해 시행되고 있습니다.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 고등학교 3학년까지 약 100만명이 참여할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학교폭력 실태조사 http://survey.eduro.go.kr 사이트 안내를 시작하겠습니다.

 

 

학교폭력 실태조사 http://survey.eduro.go.kr

위의 사이트로 접속하신후 우측에 보이는 학교폭력 실태조사 배너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해당 학교가 속해 있는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처음 접속하시는 경우라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주셔야 정상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다음, 나오는 화면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학생 확인을 위한 인증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참여하는 학생은 학교 찾기를 통해 본인의

학교와 학년, 이름을 입력후에, 개별적으로 받은 인증번호를 넣고 설문시작을 진행하면 됩니다.

 

조사결과는 11월달에 학교정보공시사이트에서 학교별 공개가 됩니다. 그리고 응답 내용은 학생에게 불이익 돌아가지 않도록 철저한 비밀 보장이 이루어지니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학교폭력실태조사는 한국교육개발원이 맡아 진행하며,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학생들은 익명성 보장을 위해 학교폭력실태조사 사이트에서 학생이 PC나 모바일 등으로 개별 접속해 별도 회원 가입 없이 24시간 설문에 응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참여 학생은 중복 참여를 방지하기 위해 학교에서 제공한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한편 가정에서 온라인 참여가 어려운 경우 학교에 마련된 공간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도 있으며, 이번 조사는 음성서비스를 활용해 시각장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실태조사 시스템은 시각장애 학생을 위해 음성 지원과 단축키 활용 서비스와 다문화가정 학생을 위해 다국어 7개(영어·중국어·일본어·베트남어·태국어·필리핀어·러시아어) 언어가 지원됩니다.

 

012345678

 

 

학교폭력 실태조사와 http://survey.eduro.go.kr 사이트 안내까지 알아봤는데요. 앞으로 학교폭력이 근절되기를 바라며, 2022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는 9월 학교알리미 누리집(www.schoolinfo.go.kr)을 통해 학교별로 정보 공시할 예정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