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 연예

이동건 나이 프로필 조윤희 와이프 이혼 딸 로아 엄마 풀스토리

이동건 나이 프로필 조윤희 와이프 이혼 딸 로아 엄마 풀스토리


배우 이동건이 리얼한 돌싱 라이프를 공개합니다.

29일 방송하는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 드라마 '파리의 연인', '셀러브리티' 등 다양한 작품활동으로 인기를 얻은 24년 차 배우 이동건이 방송 최초로 돌싱 라이프를 공개할 예정인데요. 이동건의 등장에 MC 신동엽은 "이동건을 미우새에서 볼 줄이야"라며 신기해 했다는 후문.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동건 나이 프로필, 전부인 조윤희 이혼사유, 딸 로아 양육 등 잘 알려지지 않았던 비하인드스토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동건-조윤희-결혼-웨딩-화보
이동건 조윤희

이동건 조윤희 결혼 스토리

조윤희와 이동건은 지난 2016년 KBS2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을 통해 연인으로 발전하고, 이듬해인 2017년 5월 혼인신고를 마쳤습니다. 그리고 4개월 뒤인 9월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으며, 같은해 12월 딸을 출산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동건은 결혼 비하인드스토리에 대해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 아내 조윤희와 만났다. 50부작이다 보니 촬영한 기간이 거의 1년이다. 드라마 속에서 만나고 정들고 결혼하고 아이까지 낳았다. 그렇게 함께 했다. 드라마 끝날 때쯤 되니까 '정말 이대로 헤어져서 못 봐도 괜찮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회상했습니다.

이동건은 "제가 그렇게 결혼 생각이 있었던 편이 아니었다. 내가 만약에 결혼한다면 저 여자를 놓치면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혼을 전제로 연애를 했고 '빨리 아이를 갖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다. 혼인 신고를 먼저하고 결혼을 하게 됐다"고 고백했습니다.

하지만 결혼 3년 만인 2020년 5월 두사람은 갑작스럽게 이혼 소식을 알려 시선을 모았습니다.

 

 

이동건-조윤희-가족-행복한-모습
이동건 조윤희 가족

조윤희 이동건 이혼 사유

측근의 말을 빌리면 "이동건과 조윤희가 서로 다른 점이 많았다. 오랜 상의 끝에 신중히 결정을 내렸다"고 사유를 전했습니다.

이동건 조윤희는 이혼 소식을 전하면서도 이혼 사유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은 피했는데요. 보통 많은 연예인들이 입장문에서 사용하던 '성격차이'라는 표현도 쓰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동건과 조윤희가 3년 만에 파경을 맞은 이유에 대한 궁금증이 쏟아지면서 과거 두 사람이 방송에서 서로를 언급했던 발언이 함께 재조명 받았습니다.

이동건은 과거 MBC '라디오스타'에서 '국민 족발남' 별명을 갖게 된 사연을 고백하며 조윤희를 언급했는데요. 당시 이동건은 "예전에 미운 우리 새끼에 조윤희씨와 격주로 출연한 적이 있었다. 저는 나가서 아내 칭찬을 있는 대로 다 했는데, 조윤희씨가 결혼기념일에 제가 족발을 사줬다고 말해서 '국민 족발남'이라는 별명이 생겼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드라마 후반 촬영 중이었을 때라 (결혼기념일을) 깜빡했다. 마침 딱 그날 촬영이 없었는데 조윤희가 결혼기념일이라서 촬영을 뺐다고 오해를 한 게 사건의 시작"이라며 "평소 손을 잡고 자는데, 그날 딱 등을 돌리고 자더라. 근데 훌쩍훌쩍 소리가 들렸다. 그때 결혼기념일인 걸 눈치챘다. 첫 결혼기념일이었다"고 회상했습니다.

조윤희는 2019년 10월 SBS '미운 우리 새끼' 스페셜 MC로 출연해 "결혼기념일 전날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고 넘어간 이동건 생각에 서러워 자기 전에 혼자 눈물을 쏟았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2020년 이혼한 조윤희와 이동건은 최근 각각 자신의 새로운 드라마를 소개하는 자리에서 딸을 향한 애정을 나란히 밝혀 화제가 됐습니다. 이동건은 최근 넷플릭스 새 시리즈 '셀러브리티'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늘 옆에 있어 주지 못하기 때문에 아빠의 부재를 덜 느끼게 해주고 싶어서 아이와 시간을 보내는 것에 대해 투자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조윤희는 2021년 방영된 JTBC 예능 '용감한 솔로 육아-내가 키운다'에 딸을 키우는 싱글맘으로 출연했습니다. 당시 조윤희는 딸 로아와 함께 이동건을 위한 생일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조윤희는 "아빠(이동건) 생일 케이크를 만드는 것이 나한테 부담스러운 일은 아니었다. 로아 아빠는 로아의 소중한 가족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케이크를 받은 이동건의 반응에 대해서는 "만들어줘서 고맙다는 연락을 받았다"라고 전했습니다. 남녀로서 관계는 끝을 맺었지만 딸을 먼저 생각하는 부모로서 둘의 모습은 훈훈함을 자아냈습니다.

 

이동건 프로필

나이 출생 1980년 7월 26일 생
신체 키 185cm, 몸무게 70kg, 혈액형 A형
본명 이동곤
고향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학력 휘문고등학교 (졸업  91회),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학  중퇴),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중퇴), 경희사이버대학교 (정보통신학/ 중퇴)
가족 관계 부모님, 남동생 이준엽, 외사촌 성혁, 딸 이로아(2017년 12월 14일생)
종교 천주교 ( 세례명 : 임마누엘 )
군대 병역 대한민국 국군 국방홍보원 홍보지원대 병장 만기 전역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데뷔 1998년 1집 앨범 Time To Fly

조윤희 프로필

나이 1982년 10월 13일 생
신체 키 170cm, 몸무게 51kg, 혈액형 A형
고향 충청북도 청주시
학력 이매중학교 졸업, 수내고등학교 졸업,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  학사)
가족 부모님, 언니 조윤진(1981년생), 딸 이로아(2017년 12월 14일생)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
데뷔 1998년 패션잡지 '에꼴'

 

 

이동건 돌싱 미우새 일상

이동건 돌싱 일상 공개

SBS '미운 우리 새끼' 에 등장한 이동건은 이혼한 지 몇 년이 됐냐는 질문에 "이혼한 지 3년이 넘었다"고 답했습니다. 그는 "세 사람이 살던 집에서 두 사람은 나가고 나 혼자 살게 되니까 집에 가기가 싫었다. 그래서 필요한 공간만 있는 곳으로 이사해야겠다 싶어서 이사했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와 함께 '돌싱 4년 차' 이동건의 일상이 공개됐는데요. 이동건은 집에서도 혼술을 하고, 외식하러 나가서도 술을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스튜디오에 출연한 이동건 어머니는 아들의 일상을 관찰하며 "웬일이야"라고 걱정하는 모습을 보여 앞으로 어떤 일상을 보여주고, 이동건 모친은 어떤 반응을 보일 지 기대감이 모이고 있습니다.

 

이동건-딸-로아-셀카-다정한-붕어빵-부녀의-모습
이동건 딸 로아 셀카

이동건 딸 로아 음성메시지로 소통

이동건은 "이혼한 순간부터 나는 매주 일요일 로아를 무조건 만났다. 난 아빠일 뿐이니까 열심히 서포트해서 행복하게 크는 모습을 보고 싶다"며 딸에 대한 애틋한 부정을 드러냈습니다.

또 이동건이 딸 로아와 음성메시지로 소통하는 일상을 공개했는데요.

그는 딸의 목소리에 미소를 짓기도 하고, 울컥하는 등 '딸 바보'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동건은 딸 로아의 "내일 엄청 좋다. 학교에서 수업 안 하고 놀기만 한다. 좋겠지”라는 음성 메시지를 받았다. 이에 이동건은 “로아야 내일 노는 날이구나 좋겠다. 근데 밥은 먹었어?"라고 다정하게 답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동건은 제작진 미팅에서 평소 딸 로아와 음성메시지로 통화를 한다고 밝혔는데요. "아직 통화는 안 한다. 로아가 핸드폰이 없다. 로아 엄마 전화로 음성 메시지를 보내면 들려주고 로아가 다시 보내준다"고 설명했습니다.

‘미우새’ 제작진은 "엄마 핸드폰으로 전화를 하면 되지 않냐"고 묻자, 이동건은 "그런 생각은 못 해봤다. 로아 전화가 아니니까. 언제 어떨 때 걸어야 될지가 너무 조심스럽다. 로아가 받는 게 아니니까. 음성메시지가 오거나 궁금하면 먼저 보낸다"고 설명했습니다.

 

 

[TV & 연예] - 이보영 남편 지성 나이차이와 딸 아들 근황 반전 집안 결혼 풀스토리

 

이보영 남편 지성 나이차이와 딸 아들 근황 반전 집안 결혼 풀스토리

이보영 남편 지성 나이차이와 딸 아들 근황 반전 집안 결혼 풀스토리 배우 이보영은 지성과 결혼 이후 자녀를 낳은 후 육아에 집중하면서도 작품 활동을 이어가며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죠!

see234.tistory.com

[TV & 연예] - 김구라 재혼 부인, 둘째 딸, 아들 사이 스토리 (나이, 프로필, 재혼녀)

 

김구라 재혼 부인, 둘째 딸, 아들 사이 스토리 (나이, 프로필, 재혼녀)

김구라 재혼 부인, 둘째 딸, 아들 사이 스토리 (나이, 프로필, 재혼녀) 김구라는 전부인의 채무와 빚보증 등을 이유로 지난 2015년 이혼에 이르게 됩니다. 2015년 이혼 후 지난해 만난 12살 연하의 여

see234.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