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 연예

구교환 나이 프로필, 여자친구 이옥섭 감독 비하인드스토리

구교환 나이 프로필, 여자친구 이옥섭 감독 비하인드스토리

 

배우 구교환은 최근 넷플릭스 ‘킹덤:아신전’에서 파저위의 부족장이자 잔혹한 성정으로 북방과 조선에 위세를 떨친 아이다간을 연기했습니다. 대사 없이 눈빛만으로도 서늘함을 전하며 인상적인 연기를 펼쳐 강렬한 인상을 남겼는데요. 독특한 톤의 목소리와 시선을 붙잡는 묘한 매력이 있으며, 배우와 감독을 오가며 자신만의 내공을 쌓아온 점에서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던 구교환의 프로필과 영화감독 계기, 여자친구 이옥섭 감독과의 러브스토리 등에 대해 들여다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교환-흑백-무표정-프로필-사진
배우 구교환 프로필 사진

구교환 데뷔와 영화감독 병행

영화감독 겸 배우 구교환은 2008년 ‘아이들’로 데뷔한 이후 여러 독립영화에 출연해왔는데요. 구교환은 ‘꿈의 제인’에서 트렌스젠더 ‘제인’을 완벽히 소화해내며 춘사영화상 신인남우상, 부일영화상 신인 남자연기상,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신인연기상 등을 휩쓸며 연기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연기를 위해 제작진과 첫 회식에 ‘제인’으로 꾸미고 나타난 일화는 구교환의 연기 열정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

연기력 못지 않은 연출력의 소유자기도 한 구교환은 ‘걸스온탑’ ‘방과후 티타임 리턴즈’ ‘연애다큐’ 등을 연출하거나 각본을 썼고, 다수의 영화제서 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배우와 영화감독을 겸하는 것에 대해 구교환은 "영화라는 매체 자체를 좋아한다. 그래서 편집도 하고 글도 쓴다. 각 분야마다 절 흥분시키는 지점이 있다. 편집은 컷과 컷 사이를 붙였을 때 쾌감을 느끼고, 연기 할 때는 실제 카메라 안에서 시나리오와 가깝게 마주해서 즐겁다. 제가 일상에서 느끼는 것들에 영감을 얻는데, 요즘은 아직 재밌는 게 없어서 그 기회를 마주하길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배우 구교환 이옥섭 감독

구교환 여자친구 이옥섭 감독 8년 연애 스토리

지난해 구교환은 '반도' 개봉 당일 영화 '메기' 등을 연출한 이옥섭 감독과 열애설이 났습니다.

소속사 나무엑터스 관계자는 "구교환과 이옥섭 감독이 7년째 열애 중이다. 오래된 커플이며 이 외의 사항은 배우 사생활이기에 전하기 힘들다"라고 밝혔는데요.

구교환 이옥섭 커플은 서울예대 영화과 동문으로, 영화계 동료로 지내다 연인 관계로 발전해 지난 2013년부터 교제를 시작 7년째 사랑을 키워오고 있습니다.  

특히 구교환 이옥섭 커플은 이미 영화계에서도 꽤 알려진 커플로, 서로에게 많은 영감을 주고받는 소울메이트 같은 관계라고 알라졌으며 오랜 연인이자 영화적 동반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사람은 '4학년 보경이', '오늘영화', '연애다큐', '방과 후 티타임 리턴즈', '플라이 투 더 스카이', '걸스온탑', '세마리', '메기' 등에서 함께 작업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2x9HD'라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공동창작물을 업로드하고 있기도 합니다. '2x9HD'의 채널명 뜻은 2는 이옥섭, 9는 구교환을 뜻한다고.

 

여친 이옥섭 감독과 열애를 공개하여 화제가 된 것에 대해 구교환은 "이옥섭 감독과 잘 만나고 있다. 사실 제 연애가 갑자기 화제가 되는지 신기해하고 있기도하다. 요즘엔 이옥섭 감독과 초단편 영화 ‘사탄의 브이로그’를 촬영했는데, 이렇게 영화적 동료로서 창의적인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구교환과-다정한-모습의-이옥섭-감독이-인터뷰를-하고-있다

이옥섭 감독 필모그래피

구교환 여자친구 이옥섭은 단편 영화 '라즈 온 에어'(2012)로 9회 EBS국제다큐영화제, 18회 서울인권영화제, 7회 여성인권영화제, 3회 서울프라이드영화제 등 국내 유수 영화제에 초청되며 독립영화계의 주목받는 신예 감독으로 떠오릅니다. 이어 '4학년 보경이', '연애다큐', '플라이 투 더 스카이', '걸스온탑' 등으로 독립영화계를 이끌어갈 뉴웨이브의 탄생을 알렸는데요.

 

첫 장편 데뷔작인 '메기'를 통해 또 한번 독창적인 스토리텔링과 감각적인 연출력을 드러냈습니다. 

구교환 프로필

나이 1982년 12월 14일 생
신체 키 175cm
고향 서울특별시
학력  서울예술대학교 영화과
MBTI INFP, 수줍은 많은 성격
소속사 나무엑터스
데뷔 2008년 영화 '아이들'

 

 

이옥섭 구교환 커플

이옥섭 프로필

나이 1987년 5월 29일 생
고향 서울특별시
학력 서울예술대학교 영화과, 한국영화아카데미

구교환 연출자 활동 이어나갈 것

배우와 연출자로 역량을 펼쳐가고 있는 구교환은 연출 활동 역시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합니다.

 

구교환은 "좋은 연기를 하는 것 만큼이나 좋은 영화를 만들고 싶어서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연출자로의 모습도 계속 보여드릴 것이다"라고 의지를 보였습니다.

 

 

조정석 거미 나이 키 프로필, 아기 딸 근황 결혼 풀스토리

 

조정석 거미 나이 키 프로필, 아기 딸 근황 결혼 풀스토리

조정석 거미 나이 키 프로필, 아기 딸 근황 결혼 풀스토리 배우 조정석과 가수 거미는 5년간의 열애 끝에 지난 2018년 10월 결혼식을 올려 많은 이들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조정

see234.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