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 연예

이관희 나이 프로필, 연봉, 이정현 관계, 금수저 집안, MBTI 풀스토리

이관희 나이 프로필, 연봉, 이정현 관계, 금수저 집안, MBTI 풀스토리

 

농구선수 이관희는 9화까지 진행된 '솔로지옥3'에서 최혜선, 윤하정, 조민지 출연자와의 사각관계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연애 리얼리티는 스타성 있는 출연자가 중요한 만큼, 이번 '솔로지옥3'에서 이관희와 세 여성의 사각관계로 흥미를 유발하고 있는데요.

이관희는 회를 거듭할 수록 가식없음과 무례를 넘나드는 여유를 보여줬으며, 그러면서도 천국도 데이트를 건 중요한 시합에서는 1등을 하는 등 반전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또 천국도 데이트에서 일부 여성 출연자에게는 스윗한 매력까지 보여줘 선을 넘는 매력으로 단숨에 '솔로지옥3' 화제의 인물로 떠올랐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관희 나이 프로필, 2023년도 연봉, 이정현과의 앙숙 관계에 대해, 금수저 집안, MBTI 등 잘 알려지지 않았던 비하인드스토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솔로지옥3-이관희-출연-모습
솔로지옥3 이관희

농구선수 이관희 연봉 이력

이관희는 낙생고 시절 빠른 스피드를 살린 공격과 득점력을 바탕으로 팀의 에이스로 활약에 힙입어 연세대에 입학하게 됐습니다.

다만 연세대에서는 3학년까지 주로 식스맨으로 뛰면서 큰 활약을 보이지 못했지만, 4학년이 되면서 에이스로 거듭났는데요. 빠른 스피드를 이용한 돌파와 득점력을 보여주며 팀의 주 득점원으로 활약했다. 하지만 스피드를 살린 공격에 비해 슈팅 능력에 대해서는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고 연이은 부상 및 팀 내 불화로 결국 2라운드까지 순번이 밀렸습니다. 결국 2011년 드래프트 2라운드 5순위로 서울 삼성에 지명되며 프로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관희는 2021년 LG로 이적했으며 2023-2024 시즌 연봉 5억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이관희는 8.8점의 평균 득점, 1.8개의 리바운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창원 LG는 리그 2위에 올랐습니다.

 

이관희 프로필

농구선수-이관희-시합-장면
농구선수 이관희

  • 나이 1988년 4월 29일 생
  • 고향 대구광역시
  • 키 189.1cm, 몸무게 82kg, 혈액형 B형, 왼손잡이
  • 포지션 슈팅 가드
  • 학력 칠곡초등학교(졸업),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졸업), 낙생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졸업)
    프로 입단 2011년 드래프트 (2라운드 5순위, 서울 삼성)
  • 병역 신협 상무 (2014~2016.01)
  • 소속 서울 삼성 썬더스 (2011~2021 / 한국프로농구), 피닉스 퓨얼 마스터즈 (2016 / PBA), 창원 LG 세이커스 (2021~ / 한국프로농구)
  • 응원가 다이나믹 듀오 - SMOKE (Feat. 이영지)
  • 가족 관계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이관희 MBTI - INTJ

이관희 금수저 집안?

이관희 집안이 아버지가 대구에서 공장을 규모가 있게 한다는 소문이 농구팬들 사이에서 흘러나왔으나 사실 관계가 확인 된 것은 아닙니다.

 

이관희 이정현 관계 앙숙 이유는?

이관희-이정현-앙숙-관계
이관희 이정현

서울 삼성 새로운 에이스 이정현과 창원 LG 주장 이관희는 오래된 앙숙 사이로, 모든 농구 팬이 잘 알고 있습니다.

이미 코트 위에서 여러 차례 충돌한 바 있는데, 두 선수는 연세대 1년 선후배 사이로 이정현이 선배이고, 이관희가 후배입니다.

2017년 안양 KGC와 서울 삼성의 챔피언 결정전 2차전에서 이관희가 이정현을 밀착마크하는 과정에서 이정현이 팔로 이관희를 넘어뜨렸다. 이관희는 곧바로 일어나 팔꿈치로 이정현의 가슴을 쳤고, 결국 충돌로 이어졌습니다.

이후에도 둘 관계는 변함이 없었다. 이관희가 이정현의 수비에 성공하면 과하게 박수를 치기도 했고, 이정현은 교묘하게 이를 피하면서도 신경전을 이어갔다. 주로 이관희가 '도발'했고, 이정현이 맞받아치는 형국이었습니다.

이에 대해 이관희가 연대시절 기수 열외 때문에 둘의 사이가 좋지 않다는 소문이 농구팬들 사이에서 들려왔습니다. 

이관희 본인 스스로가 대학 시절은 생각하기 싫다고 인터뷰를 할 정도로 대학 시절 언급을 꺼려하고 있습니다. 공식적인 이야기는 없지만, 여러 소문에 의하면 대학 시절 기수열외를 당했다고 하며, 이정현과의 악연과 관련이 있을 거라고 추측되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연세대는 이관희 이외에도 00년대 이후 꾸준히 군기 문제나 분위기 등에서 상당히 비판받는 중이라 KBL 팬들은 더더욱 의심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수 열외 때문이라면 이관희가 이정현 한테만 유독 예민하게 구는 것을 설명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미디어데이에서 이정현 이관희 관계에 대한 질문이 나왔습니다. LG 대표 선수로 참석한 이재도는 삼성 은희석 감독에게 '우리 주장(이관희)과 이정현의 관계를 잘 아실 것이다. 어떻게 생각하느냐'라고 질문 한 것인데요. 유머러스한 질문이었지만, 은 감독은 웃으면서 한 동안 말문을 잇지 못했습니다.

 

은 감독은 "갑자기 머리가 아파졌다. 이정현과 이관희는 선의의 경쟁을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좋은 승부로 팬들에게 보여주는 게 중요하고, 개인적으로 두 선수가 옥신각신하는 것도 재미다. 나쁘게 보지 말아주시고,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취재진 사이에서도 질문이 나왔습니다.  "이정현과 이관희가 오랜 앙숙인데, 연세대 출신으로 감독까지 하신 은희석 감독이 그 이유를 잘 아실 것 같다"고 묻자 "그 질문도 많이 받고 왜 후배 관리를 그렇게 했냐고 제가 혼나기도 했다. 서로 발전하기 위한 경쟁의 과열이라고 생각한다. 제가 두 선수에게 직접 조사한 바로는 전혀 개인적 감정은 아니다라는 답변을 양 선수에게 들었다"고 강조했습니다.

 

 

[TV & 연예] - 허훈 나이 키 프로필 연봉, 여자친구, 허재 아들 허웅 풀스토리

 

허훈 나이 키 프로필 연봉, 여자친구, 허재 아들 허웅 풀스토리

허훈 나이 키 프로필 연봉, 여자친구, 허재 아들 허웅 풀스토리 허재 아들 농구선수 허훈은 지난 2017 국내신인선수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지명돼 프로로 데뷔한 뒤 2019-2020 프로농구 베스트5와

see234.tistory.com

[TV & 연예] - 이강인 나이 키 프로필, 연봉 주급, 누나 이정은 가족, 군대 풀스토리

 

이강인 나이 키 프로필, 연봉 주급, 누나 이정은 가족, 군대 풀스토리

이강인 나이 키 프로필, 연봉 주급, 누나 이정은 가족, 군대 풀스토리 축구선수 이강인은 스페인 프로축구 마요르카 팀에서 올시즌 주전으로 발돋움하며 맹활약하고 있습니다. 11일 레알 마드리

see234.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