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 연예

정찬우 나이 아내 부인 아버지 눈물겨운 가정사

정찬우 나이 아내 부인 아버지 눈물겨운 가정사


데뷔 23년차 컬투 정찬우는 수많은 유행어와 돌직구로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죠. 그러나 방송에 비치는 모습과는 다르게 알고보면 반전매력을 많이 가진 남자이기도 하고 가슴 아픈 가족 이야기가 숨어있기도 합니다.




정찬우 결혼 스토리


그는 1997년 무명시절 컬투 삼총사로 막 이름을 알리던 시절에 부인과 결혼식을 올립니다.


 프러포즈는 부인 집 앞에 차를 사두고 "얼른 나와. 네 거니깐 가져."라며 청혼을 했다고 하는데 결혼식 이후 정찬우 아들 정재헌, 딸 정지인을 낳았습니다.


정찬우의 부인 직업은 전업주부로 식사를 건강식으로 챙겨주며 내조를 정말 잘해준다고 하네요.


프로필을 살펴보면 정찬우의 올해 나이 1968년 2월 28일 생 고향은 전북 군산.


소속사 컬트엔터테인먼트, 정찬우 가족 관계 2남 1녀 중 둘째로  슬하 1남 1녀로 학력은 동서울대학 전기공학과 졸업했습니다.




그리고 정찬우 아내 분과 자신은 성격이 많이 다르다고 하는데 아내는 완벽한 A형이라 그런지 한 번 삐치면 말을 안한다고 합니다.


 싸우면 그 자리에서 풀어야 하는 성격인 그는 “싸우면서도 아내가 고개를 돌리고 있어 너무 답답했다”며 “싸울 때마다 ‘날 보고 얘기해, 날 보고 얘기해’라고 주입시켜 6년이 지나고 나서야 아내와 눈을 보고 싸우게 됐다”고 털어놓기도 했는데 역시 그 답죠?


정찬우의 아내 사진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가족들이 대중들에게 거의 공개가 되지 않았기 때문이었습니다.




컬투로 함께 활동을 하고 있는 김태균과는 조금 다른 행보라고 할 수 있는데 이에 따라 정찬우 이혼 및 재혼에 대한 연관검색어가 있기도 했죠.   그는 방송에서는 프로페셔널하게 친근하게 다고오고 있지만 사실은 사생활을 존중하는 성격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죠.


 여태까지 방송에서 공개하지 않은 것일 뿐 지금의 아내와 처음 결혼한 초혼이며 이혼 혹은 재혼은 사실이 아니니 오해는 없었으면 합니다.



정찬우는 일전에 방송에서 아버지가 아사 하셨다며 안타깝게 돌아가신 아빠의 슬픈 사연을 고백해 시청자의 눈물샘을 자극한 적이 있습니다.


대학 입시 시험을 보기 전날 정찬우 아버지 께서 교통사고를 당하셨다고 하는데요. 골절 상태만 생각했는데 식물인간이 되셨고 혼수상태로 계시다가 1년 반만에 기적적으로 깨어나셨지만 지능이 6세 아이 수준의 지능을 갖게됐다고 합니다.



어렵게 깨어나신 아버지는 자신이 입대한 지 2주일 만에 돌아가셨다고 하는데 당시 6세 지능밖에 없어 집을 나간 아버지가 의정부까지 가서 아사하셨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자신에게 좋은 유전자와 건강한 생각을 주신 분이셨는데 꼭 한번 다시 술잔을 기울였으면 좋겠다고 털어놔 주위를 숙연하게 만들었습니다.



아빠 돌아가신 뒤 생활고로 인해 막노동, 된장 공장, 이삿짐, 길거리 옷 장사, 방송국 엑스트라, 레크리에이션 강사 등 수많은 일을 가리지 않고 거친 뒤 끝내 개그맨으로 데뷔했다고 합니다.



그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혼자 계신 어머니를 챙기고 안부 전화 역시 365일 빼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뿐아니라 든든한 개그맨 선배로서 많은 후배들을 돕는다. 점점 설 자리가 사라지는 개그맨 후배들을 위해 일거리를 함께 알아보는 것은 물론 어려운 지인들이나 선후배를 보면 자기 일처럼 발 벗고 나서서 도움을 준다고 하는군요.



정찬우 기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방송 프로그램에서 만난 일반인 출연자들의 안타까운 사연을 들으면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선뜻 전화번호를 건네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같이 고민한다고 합니다. 또한 기부스, 기부 337 프로그램을 통해 기부를 나누고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