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 연예

조우진 나이 키 16년 무명 딛고 광고 대박까지

조우진 키 16년 무명 딛고 광고 대박까지


배우 조우진은 조연이라 많은 장면에 출연하지는 않지만 ‘감초’ 역할로 명품 조연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중저음의 보이스가 매력적이며 영화, 연극, 뮤지컬 배우로 활동해오던 중 내부자들에 조 상무로 출연하면서 대중들에게 각인되기 시작했고 도깨비 유회장의 비서로 출연해 인기를 끌고 있는 그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프로필을 살펴보면 조우진 나이 1979년 1월 16일 생으로 올해 39세이며 고향은 대구 광역시 입니다.


키 180cm, 몸무게 68kg으로 생각보다 큰 것이 특징.


조우진 학력 학교 -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를 다녔지만 대학 다니던 도중 중퇴했습니다.


데뷔는 1999년 연극 마지막 포옹으로 했습니다.


소속사 - 유본컴퍼니


그는 진지하면서도 귀여운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그의 존재감을 알 수 있던 장면을 조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는 영화 '내부자들'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인 바 있다. 당시 조 상무로 등장한 그는 극 중에서 이병헌에게 잔인한 악행을 보이는 연기를 선 보이며 이병헌의 팔을 자르는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또 드라마 '38사기동대'에서도 ‘도깨비’에서와는 다른 악역을 맡으며 자연스러운 ‘명품 연기’ 뽐내죠.



그는 불혹이 임박했지만 오랜기간 무명 생활을 거친 것으로 알려졌죠. 한 인터뷰에서 “16년 동안 연기를 하면서 배우의 꿈을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 번도 한적 없다”라며 연기에 대한 애정을 보여줬습니다.



그렇게 힘들었던 조우진이 도깨비 종영 이후 CF와 시나리오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일주일에 5~6개 정도 문의가 오고 있다고 밝힌 바 있고. 여자화장품부터 과자까지 다양한 CF를 접수했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배우라 조우진 결혼 그리고 조우진 아내 부인 유무에 대해 궁금해 하는분들도 있을텐데요. 여자친구가 있다고 하는데 결혼은 아직까지 생각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누군가의 조력자 역할을 담당해온 그에게 "실제 조우진의 조력자는 누구인가"라고 묻자 "회사 식구들"이라는 답변이 곧바로 튀어나왔습니다.



"회사 식구들은 저를 힘나게도 긴장하게도 한다. 작품과 인물은 운명인 것 같다. 제가 하고 싶다고 해서 되는 것도 아니다. 회사의 수완을 믿고 기대는 편으로 여러 작품이 있으면 회의를 거쳐서 몇몇 작품을 말씀해주신다. 주어진대로 가리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는 각오로 했고 시간이 지났는데도 각오가 많이 달라지지 않더라 여전히 저는 뭐든 열심히 하고 싶다."


그의 행보가 계속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