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 연예

차오루 빌딩 있는데 거짓말? 수입 팩트체크


아이돌 그룹 피에스타 멤버 가수 차오루는 중국 호남성 장가계 출신의 중국인 멤버입니다.


한족이 아니고 소수민족 묘족 출신의 차오루는 가족으로 부모님과 남동생이 한 명이 있는데 그녀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피에스타로 데뷔하기 전인 2004년도에 CCTV 연말 가요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한 바 있고, 중국에서 루루(LuLu)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는 동안cat 이라는 싱글 앨범을 낸 적이 있습니다.


프로필


차오루의 나이 올해 1987년 8월 30일 생으로 31세 고향 중국 후난 성(湖南省) 장자제 시


차오루 키 165cm, 몸무게50kg, 혈액형 O형


소속사 로엔엔터테인먼트, 페이브엔터테인먼트


소속그룹 피에스타


데뷔 2012년 피에스타 앨범 [VISTA]


차오루 대학 학력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중국에서 장나라와 같은 기획사에 있었는지라, 장나라에게 중앙대학교를 소개받아 2006년에 대한민국으로 건너와서 대학교 입학에 필요한 한국어 4급 자격을 취득한 후 08학번으로 입학했다고 하며 차오루 고등학교 시기에는 북경에 있는 예술고등학교를 다녔습니다.




백종원의 푸드트럭 수원편에 출연해 차오루는 수입 0원이라는 사실을 밝혔죠.


 그런데 이후 차오루 빌딩이 있다는 소문이 돌며 거짓말 논란에 휩싸이게 됩니다. 



그녀는 2018년 소속사와의 계약이 만료되는데 연예인 일만 하다보니 그 이외에 할 수 있는 것이 전혀 없어 항상 먹고 살기 위해 먹는 장사를 할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하여 중국식 전병을 주메뉴로 하여 푸드 트레일러를 빌려 도전하는 모습이 방영되었죠. 그러나 차오루 재산 수입 논란과 전병 숙련도도 부족한 상황에서 연예인 사인을 배치해서 홍보하겠다는 말을 하는 등 시청자들의 반응은 상당히 안 좋았습니다.




백종원의 푸드트럭에 출연할 때 6년간 소속사에서 정산을 받은 바 없다고 이야기했는데, 바로 전달인 7월 26일 SBS영재 발굴단에 출연해 한국에 건너오기 전에 차 중국에서 번 돈으로 부모님께 베이징에 아파트 2채를 사주었다고 말한 것과 모순되고 차오루 거짓말 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중국에서 돈을 번 것은 맞지만 한국에서는 정말 돈을 많이 벌지 못했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2013년 우상본색에 출연했을 때부터 소속 그룹이 인기 그룹이 아니라 힘들다는 이야기를 한 바 있고 실제로 성적이 처참했죠. 예능 출연했을 때, 여러 번 소속사 정산을 못받았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2015년부터 예능 스타로 반짝 뜨기는 했지만, 기본적으로 예능 출연료는 1회 출연에 수십만원 정도 수준이며 이마저도 정기적인 것도 아닙니다.



빌딩은 와전된 것이고 아파트 2채가 맞습니다.



 함부로 처분하지 못하는 부동산의 속성이 있고 또 중국 베이징에 있는 차오루 아파트를 부모님에게 선물했다고 하니 어떻게보면 하우스 푸어 신세라고 볼 수도 있겠죠. 거짓말을 했다고 하기에는 무리가 따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