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 연예

견미리 남편 이홍헌 주가 조작 경제사범 및 딸 재산 논란 정리

견미리 남편 이홍헌 주가 조작 경제사범 및 딸 재산 논란 정리

 

최근 배우 견미리 딸 이다인과 이승기가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팬들은 이다인의 양아버지가 주가 조작 사건에 연루되어 논란이 일어난 것을 지적하며 이승기의 이미지 타격을 우려해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견미리 재혼 남편 이홍헌 주가 조각 사건과 더불어 잘 알려지지 않았던 비하인드스토리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견미리-푸른-색상-옷-입고-찍은-프로필-사진
배우 견미리

견미리의 이혼과 현재 남편 이홍헌과의 재혼

견미리는 1987년 탤런트 임영규와 결혼했습니다.

 

임영규와 견미리 슬하 자녀로 큰 딸 배우 이유비와 둘째 딸 배우 이다인이 있습니다. 하지만 둘은 결혼 7년 만에 파경에 이르게 됩니다. 후에 견미리는 한 인터뷰에서 전남편이 가정에 충실하지 못해 헤어지게 됐다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이후 1998년 친오빠의 소개로 사업가 이홍헌과 재혼하였고 그와의 사이에서 아들 이기백을 낳았습니다.

 

 

견미리와-딸들(이유비,이다인)이-투표소에서-투표를-하고-나와-인증샷을-찍은-모습
견미리와 첫째딸 배우 이유비(우측), 둘째딸 배우 이다인(좌측)

견미리 남편 이홍헌 주가 조작과 경제사범 논란

최근 견미리 딸 이다인이 이승기와 열애를 인정하며, 이승기 팬들은 탐탁지 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다인 양아버지이자 견미리 남편인 이홍헌 씨가 2011년 주식 주가 조작 혐의로 징역 3년을 선고받은 바 있기 때문인데요.

 

2014년 가석방된 견미리의 남편 이홍헌 씨는 2016년 또 다른 주가 조작 혐의로 재판을 받았는데, 1심에서 이홍헌 씨는 1심에서 징역 4년에 벌금 25억원을 선고받았고 2심에서는 무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남편 이홍헌 씨는 2014년 10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견미리가 대주주로 있는 코스닥 상장사 보타바이오 주가를 허위 공시로 부풀린 후 주식을 팔아 40억 원 상당의 차익을 챙긴 혐의를 받은 바 있습니다. 당시 2014년 11월 주당 2000원 내외였던 해당 회사의 주가는 2015년 4월 1만5000원대까지 폭등했으나 이홍헌 씨가 구속되자 주가는 폭락해 많은 개미 투자자들이 눈물을 흘린 바 있습니다.

 


재판부는 견미리 남편 이홍헌 씨가 유상증자 자금을 모집하는 과정에서 중대할 정도의 허위사실을 공시하지 않았다고 판단했습니다. 이홍헌 씨는 무죄판결을 받자 눈물을 흘리면서 재판장을 향해 “감사하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승기와 이다인의 열애를 다뤘는데 이 영상에서 이진호는 "경제사범은 국내에서 한없이 가볍게 다뤄지고 있지만, 그 폐해는 말로 이룰 수가 없다. 경제적 사형선고만큼 비참한 것이 없고 이다인이 그 중심에 있는 인물이기에 비판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과거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김나영, 최정윤, 견미리 등 경제사범 가족들을 방송에서 퇴출해야 한다는 청원글이 올라올 만큼 사회적 비판이 거세기도 했습니다.

 

견미리 집
견미리 재산 눈길

 

견미리 재산 가족들의 처신이 아쉬운 이유

견미리 남편 이홍헌 씨가 주가 조작으로 실형을 선고 받은 바 있고, 피해자들이 경제적으로 피해를 본 상황에서 견미리의 가족들이 이후 방송에서 보여준 처신은 아쉽습니다. 이들 가족은 방송에 저택을 공개한 바 있는데, 초호화 하우스여서 시선을 사로잡았기 때문입니다.


국내 최고 부촌 중 하나인 서울 한남동에 시가 90억짜리 6층 규모의 저택에 살고 있다고 소개됐는데, 한 달 관리비가 400만~500만원 나온다는 설명까지 붙었습니다.

특히 견미리 둘째 딸인 이다인은 자신의 SNS에 "내 방 거실에 TV가 생겼다"고 글을 올려, 으리으리한 집이라는 뉘앙스를 풍긴 바 있죠. 통상 집 거실은 하나가 일반 적이지만 견미리 가족의 집은 방마다 거실이 따로 있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승기 팬들은 이다인의 아버지가 과거 주가 조작 혐의에 휩싸였던 일을 언급하며 두 사람의 열애를 곱지 않은 시선으로 보는 이들이 적지 않으며, 일각의 팬들은 트럭 시위, 성명문 발표 등을 통해 반기를 들었습니다.

 

 

[TV & 연예] - 김보연 전노민 나이 프로필, 재혼 및 이혼, 딸 재회 근황 풀스토리

 

김보연 전노민 나이 프로필, 재혼 및 이혼, 딸 재회 근황 풀스토리

김보연 전노민 나이 프로필, 재혼 및 이혼, 딸 재회 근황 풀스토리 배우 김보연과 전노민은 2004년 결혼 했으나 8년 만인 2012년 합의 이혼해 주위를 안타깝게 만든 바 있는데요. 최근 김보연과 전

see234.tistory.com

[TV & 연예] - 이보영 남편 지성 나이차이와 딸 아들 근황 반전 집안 결혼 풀스토리

 

이보영 남편 지성 나이차이와 딸 아들 근황 반전 집안 결혼 풀스토리

이보영 남편 지성 나이차이와 딸 아들 근황 반전 집안 결혼 풀스토리 배우 이보영은 지성과 결혼 이후 자녀를 낳은 후 육아에 집중하면서도 작품 활동을 이어가며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see234.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