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돈 줍는 꿈, 지폐 동전 꿈, 돈벌레 꿈, 돈에 관한 꿈 해몽 풀이

돈 줍는 꿈, 지폐 동전 꿈, 돈벌레 꿈, 돈에 관한 꿈 해몽 풀이

 

살아가다 보면 한번 씩은 돈에 관한 꿈을 꾸게 됩니다.

 

아무래도 돈과 관련돼 있다보니 해몽 풀이를 찾아서 길몽인지, 흉몽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고 또 복권을 사야 하나 기분 좋은 생각도 하게 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돈 줍는 꿈, 지폐 동전 꿈, 돈벌레 꿈 등등 돈에 대한 모든 꿈 해몽 풀이에 대해 완벽히 정리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종대왕이-그려져-있는-대한민국-만원-짜리-지폐-다발
만원 지폐 다발

 

돈 줍는 꿈, 지폐 받는 꿈 해몽 풀이

돈 줍는 꿈에서 같은 돈이라도 지폐가 동전보다 좋으며 지폐일 경우에도 빳빳하고 깨끗한 신권이 좋고 한 두 장보다 많 액수,뭉칫돈이 행운을 가져온다고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전이 아닌 지폐 다발이나 큰 재물을 줍거나 받는 꿈은 예지몽일 경우 점차 소망사가 순탄하게 성취되고 가업 번창과 일이 순조롭게 풀려나갈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동전 줍는 꿈, 얻는 꿈 해몽 풀이

돈의 종류는 현재 동전과 지폐 두 가지가 있으나 과거에 쓰이던 엽전, 금화 등도 있는데요. 오늘날 돈은 빈부귀천을 나타내는 것이 되어 있으나 꿈속에서는 가치, 사건, 근심 등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길에서 몇개 정도의 동전을 줍는 꿈은 근심 걱정이 생기거나 남과 싸울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흉몽으로 봅니다. 엽전을 줍는 꿈도 동전을 줍는 꿈과 마찬가지로 귀찮고 신경 쓰일 일이 생기기도 할 것을 암시합니다.


동전 줍는 꿈은 계절에 따라 다른 해석을 하기도 합니다. 동전이나 엽전의 경우 봄, 여름은 좋지만 겨울철에 동전을 줍는 내용이었다면 불길한 일이 생길 조짐으로 보는 흉몽으로 보니 주의를 요합니다.

 

 

셀-수-없이-많은-금화-더미
금화 더미

금화를 많이 얻거나 줍는 꿈

금은 귀중함을 나타내는데요. 꿈 속에서 금화를 많이 얻게 되거나 줍는 경우 현실에서 훌륭한 사람을 만나게 되거나 직장에서 승진하거나 명예를 얻게 되고, 학자는 황금 같은 학식을 일반인은 재물 등을 만족할 만큼 얻는다고 풀이합니다.

맑은 물속에서  황금 동전을 건져내는 꿈

생산, 식품, 수산, 유통, 무역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리고 대기업으로 되는 아주 좋은 길몽입니다. 횡재, 재물, 돈, 물품, 식품 등이 생깁니다.

 

 

땅에 떨어진 금시계를 줍는 꿈

땅에 떨어진 금시계를 줍는 꿈을 꾸었다면 뜻밖에 횡재를 나타내는 꿈입니다. 재물, 돈, 물품이 들어오게 됩니다.

돈벌레가 호주머니 속에 들어 있는 꿈 해몽 풀이

돈벌레 꿈은 길몽입니다. 돈 벌레가 바지 주머니에 들어 있는 꿈은 풍족할 만큼 용돈이 생기는 꿈이며, 적금이나 계를 들어 목돈을 만들게 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