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 연예

서남용 나이 프로필 생활고 머리 긴 이유 몰랐던 사실들 (집, 결혼?)

서남용 나이 프로필 생활고 머리 긴 이유 몰랐던 사실들 (집, 결혼?)

 

개그맨 서남용은 2003년 KBS 18기 개그맨 공채로 데뷔해 사물개그로 인기를 끌었으나 최근에 도통 얼굴을 보기 힘들었었는데요.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 김준호가 후배 개그맨 서남용의 집을 찾아 생필품을 선물하고 인생 조언과 함께 일자리 찾기에 동참함에 따라 서남용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던 서남용 나이 프로필 수입, 머리 기르는 이유, 결혼 생각 등 비하인드스토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남용이-SBS-미운우리새끼에-오랜만에-출연해-집-내부들을-공개한-모습
서남용 집 옥탑방 내부

서남용 집 옥탑방 생활과 생활고

후배의 생활이 안타까운 김준호는 '미우새'를 통해 서남용 옥탑방 집에 찾아가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김준호는 돈을 좀 모으지 않았냐고 근황에 대해 물었고 서남용은 "일을 계속하다가 쉬고 하다가 쉬고 하다 보니 아슬아슬하게 생활을 했다. 그리고 지금은 개콘이 끝나고 쉬고 있다"라며 생활고를 털어놨습니다. 실제로 서남용은 수입이 끊겨서인지 집에 전기공급 제한 최종 예고장들이 발견되어 안타까움을 자아내게 만들었습니다.

 '개그콘서트' 종영 이후 코로나도 덮치고 1년 넘게 일거리가 없는 그의 사정에 김준호는 "집을 청소해주는 게 중요한 게 아니다. 오늘 너의 일을 부탁하러 갈 거다. 일이 많아지면 월세도 내고 여자친구도 사귀자"고 독려했습니다.

김준호는 개그맨 서남용의 집을 찾아 생필품을 선물하고 일상에 대한 조언을 해주는가 하면 생계를 함께 고민하고, 후배의 새로운 일자리를 위해 발 벗고 나서는 등 개그계의 선배 다운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훈훈하게 만들었습니다.

 

 

서남용

개그맨 서남용 데뷔 18년

서남용은 그동안 '개그콘서트'에 출연하지 않아 신인 개그맨인줄 아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서남용은 18년차 개그맨으로 다양한 경력을 쌓아왔는데요. 2003년 KBS '폭소클럽'으로 데뷔해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2003년 KBS 18기 공채 개그맨으로 선발돼 '대학로 블루스', '날아라 변튜어디스' 등에 출연했습니다.

서남용은 자신의 사물개그로 대중들에게 인기를 얻었으며 특히 긴 장발 스타일을 고수하며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줬습니다. 특히 지난 2016년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10년간 기른 머리를 잘라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서남용 머리카락 자르기 전 후

서남용 머리 기른 이유

'미우새'에서 11년 넘게 머리를 길렀다는 서남용은 파마를 해주겠다는 김희철에게 "소아암 애기들한테 기증해야 한다.
한번 기증 했었다. 기증하려면 머리에 파마를 하면 안된다"고 거절하며 선행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서남용이 머리와 수염을 기르는 이유는 무엇 때문 일까요?


여자보다 긴 머리와 특유의 턱수염이 트레이드 마크가 된 그는 수염을 정리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사실 수염은 밀기가 귀찮다. 또 제가 유독 눈썹만 숱이 없다. 그래서 얼굴에 초점 없어보인다. 이후 수염을 길렀다. 또 캐릭터가 생기지 않을까 싶어 기른것도 있다"고 회상했습니다.

10년간 머리카락을 자르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도 "처음에 여자친구 생기면 잘라야지 그런 마음이었는데 그게 10년이 될 줄 몰랐다. 수염을 기르고, 머리카락을 기른 것이 여자친구 때문도 있었는데 변화를 주고 싶었다. 캐릭터적으로 쓸만한 게 있나 싶어서 길렀는데 이 상태로 가다간 안되겠다 싶어 결국 잘랐다"고 밝혔습니다.

그가 머리카락을 기른 이유는 하나 더 있는데 바로 머리카락을 통해 기부를 실행하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이에 대해 그는 "머리카락을 길러서 기부해야겠다는 생각이 있었다. 저를 통해 사람들에게 머리카락으로도 기부를 할 수 있단 사실을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습니다.

10년동안 기른 머리카락을 잘랐을 때는 공허함까지 들었다고 하는데요. 서남용은 "머리카락을 처음 잘랐을 때 여자들의 기분을 알겠더라. 그동안 세월이 떨어져 나가는 느낌이었다. 새롭게 출발 할 수 있다는 마음을 다지는 느낌이 들면서도 왜 우는지 알겠더라. 제가 운 건 아닌데 아무것도 없는 느낌이 들었다"며 장발 대한 애착을 보였습니다.

 

서남용 프로필

나이 1976년 8월 28일 생
신체 키는 182cm
고향 경상남도 남해군
학력 상주대학교 섬유공학
가족 1남 1녀 중 첫째
데뷔 2003년 KBS 18기 공채 개그맨
수상 2003년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신인상
소속사 다원이엔티

 

서남용 결혼은?

여자친구가 아직 없다고 밝힌 서남용은 "'꼭 결혼 해야돼' 라는 생각은 없지만 연애는 한 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그 동안 제가 적극적이지 못했다. 알콩달콩한 연애를 꿈꾸고 여자친구가 생겼으면 좋겠어요"라며 결혼과 연애관에 대해 밝혔습니다.

 

 

김준호 나이 프로필, 전부인 김은영 자녀 이혼 사유 풀스토리

 

김준호 나이 프로필, 전부인 김은영 자녀 이혼 사유 풀스토리

김준호 나이 프로필, 전부인 김은영 자녀 이혼 사유 풀스토리 개그맨 김준호는 1995년 연극배우로 데뷔한 이후 1996년 SBS 5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하고 이어 1999년 KBS 14기 공채 개그맨으로 재데뷔

see234.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