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 연예

모델 정호연 이동휘 커플, 연기 데뷔 계기, 국밥집 스토리 (나이, 프로필, 오징어게임)

모델 정호연 이동휘 커플, 연기 데뷔 계기, 국밥집 스토리 (나이, 프로필, 오징어게임)

 

모델 정호연은 2013년 온스타일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시즌4'에 출연해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17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정호연은 새벽 역을 맡으며 화려한 연기 데뷔 신고식을 치뤘는데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으로 모델 출신 배우 정호연이 뜨거운 반응을 얻는 가운데, 과거 모델 시절, 남자친구 이동휘, 배우 데뷔 계기, 아버지 국밥집 등이 화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잘알려지지 않았던 정호연의 비하인스토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오징어게임에서-강새벽-배역을-맡은-정호연이-트레이닝복을-입은-모습
정호연 오징어게임 배역 강새벽 역

정호연 모델 시절 커리어

모델 정호연은 지난 2013년 케이블채널 온스타일 서바이벌 프로그램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4'에서 공동 준우승을 차지, 대중에게 처음 얼굴을 알렸습니다.

 

이후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 등 해외 4대 주요 컬렉션을 장악, 샤넬(Chanel)∙루이비통(Louis Vuitton)∙ 펜디(Fendi)∙구찌(Gucci) 등 수많은 명품 브랜드의 선택을 받으며 활약했습니다.

 

또 샤넬의 디자이너이자 아트 컬렉터 故 칼 라거펠트가 선정한 샤넬 F/W 2018 컬렉션을 대표하며 패션계에서 성공적으로 입지를 다진 정호연은 2019년 아시아 모델 어워즈 모델 부문 아시아 스타상을 수상하며 글로벌한 성과를 냈습니다.

이처럼 세계를 무대로 독보적인 커리어를 쌓아온 정호연은 보그 코리아, 하퍼스 바자 코리아 등의 매거진 커버를 장식하는 것은 물론 패션, 뷰티 분야에 이어 '2021 P4G 서울 정상회의' 공익광고 모델로 발탁되는 등 광고계에서도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에 첫 연기 데뷔작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이 글로벌 랭킹에 아시아 최초, 한국 드라마 최초로 1위를 기록하며 대박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어 정호연의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정호연의-과거-어린시절의-모습들
정호연 과거 어린시절
정호연 엄마와 함께

정호연 배우 데뷔 계기

지난해 1월 정호연은 소속사를 지금의 배우 전문 매니지먼트인 사람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옮겼는데요. 배우를 하겠다고 생각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이에 대해 정호연은 "모델로서 국내에서나 해외에서 어느 정도 결과들이 나올 때, 이상하게 저는 심적으로 힘들었었다. 2018년 쯤이었는데 유난히 예민하고 불안했다. 특히 해외에서는 한국에서처럼 인간관계를 넓게 가질 수 있는 것도 아니어서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엄청 고립된 생활을 했다. 홀로 비행기를 타고 타지로 가서, 혼자 호텔에 묵고, 식사를 하고..처음에는 그것이 잘 맞고 좋았는데 기간이 길어지면서 점점 마음이 공허해졌다"고 회상했습니다.

 

이어 "그 당시 저를 위로해준 게 영화였다. 숙소에서 영화만 미친 듯이 봤다. 닥치는 대로 많은 영화를 보다 보니 문득 저도 저런 식의 표현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엔 나도 한번 배우를 꿈꿔볼까라는 가벼운 생각으로 도전하게 됐다. 제가 청개구리 같은 면이 있어서 남들이 시키는 건 잘 안 하는데 저로부터 동기가 생긴 것이 있으면 엄청난 집중력으로 추진하는 편이다"고 밝혔습니다.

 

정호연 오징어게임 오디션 발탁

정호연은 근황을 묻는 물음에 "계속 오디션을 보고 연기 수업을 들었다. 어떤 기회가 올지 모르니까 미리 영어 공부도 하면서 영어 스크립트를 읽는 훈련도 했다"고 밝혔는데요.

 

배우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로 옮긴 정호연은 오징어게임 오디션에 발탁까지 그리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처음엔 회사에서 어느 정도 나를 트레이닝시키다 작품에 투입할 거라고 생각했다.  근데 덜컥 회사 대표님을 포함한 단체 카톡방이 열리더니 '오징어 게임' 대본을 주며 오디션 영상을 찍어 보내라고 했다. 심지어 나는 뉴욕 패션위크 참가로 뉴욕에 있었는데 말이다. 작품에 캐스팅이 되든 아니든 잘 준비하고 싶었다. 밥 먹는 시간 빼고 대본만 본 것 같다. 잠도 거의 못 잤다. 그렇게 3일째 되는 날 오디션 영상을 보냈다. 그걸 보내고 드디어 끝났다는 심정이 돼서 뭘 엄청 먹은 기억이 있다"고 회상했습니다.

정호연은 "'오징어 게임' 오디션에 합격했을 때 충격적이었다. 너무 기쁜 마음이 들면서도 그것보다 큰 공포심이 밀려왔던 것 같다. 감독님이 '네가 맡은 새벽이란 인물이 곧 너야'라고 얘기해주셨는데 그 이후로 모든 것이 편해졌다"고 떠올렸습니다.

정호연은 새터민 새벽 역을 소화하기 위해 탈북자 다큐멘터리를 찾아보며 그들의 삶에 대해 공부했다고도 말했는데요. "작년 초까지 해외에서 모델 활동을 하며 혼자 지내는 시간이 많았다. 새벽이도 고향을 떠나 부모님 없이 동생과 단둘이 한국에서 살아간다. 타지에서 외로움을 느끼며 혼자 꿋꿋이 버티며 산다는 것은 크게 다르지 않았다"고 새벽이를 연기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과거 모델로 해외 무대를 밟아본 경험이 있으니 배우로서도 해외 활동에 열려 있을 것 같은데요. 이에 대해 "확실히 두려움은 없다. 모델로 처음 해외에 갔을 땐 맨땅에 헤딩하는 느낌이었는데, 지금은 보다 명확한 계획을 세우고 유연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된 것 같다"고 해외 활동에 대해서도 열어놨습니다.

 

 

정호연 이동휘 커플 사진

정호연 이동휘 커플 공개연애 7년차

9살 나이 차를 자랑하는 이동휘와 정호연은 2016년 1월 공개 열애를 시작해 7년째 공개 연애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2016년 매체는 이동휘와 정호연의 열애를 보도했는데, 당시 보도에 따르면 두 사람은 9살 나이를 극복하고 수개월째 조심스레 만남을 이어 오는 중으로, 밝고 재치있는 성격의 두 사람은 외부에서도 애정을 숨기지 않고 드러내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공공연한 사실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동휘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이 교제 중이긴 하나 구체적인 부분은 회사에서도 알지 못한다. 좋은 만남을 가질 수 있게 예쁘게 봐달라"고 열애사실을 인정합니다.

과거 한 인터뷰에서 이동휘는 "다정한 남자친구지만 더 다정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정호연을 향한 애정을 내비치기도 했으며, 두 사람은 주위 시선을 아랑곳 하지않고 공개 데이트를 해 응원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 1월 두 사람이 연애를 인정했을 당시 정호연 이동휘 커플과 절친한 모델 장윤주는 ″사랑이 가끔은 눈에 보이는 순간”이라며 둘의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려 많은 응원을 받았습니다.

정호연 프로필

나이 1994년 6월 23일 생
신체  키 176cm, 몸무게 48kg, 발사이즈 245mm, 혈액형 A형
고향 서울특별시 
직업 모델, 배우
학력 혜원여자고등학교, 동덕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 모델학과 학사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 The Society (뉴욕), Elite (런던 & 밀라노 & 파리)

이동휘 프로필

나이 1985년 7월 22일 생
신체 키 179cm, 몸무게 68kg
가족 부모님
학력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전문학사
데뷔 2013년 영화 남쪽으로 튀어
소속사 키이스

정호연 아버지 국밥집 화제

지난 18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시점’에 게스트로 출연한 같은 소속사 동료 공명이 정호연의 아버지가 운영하는 국밥집을 방문해 맛집이라고 칭찬해 이목이 집중되기도 했는데요. 정호연 국밥 집 위치와 이름은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에 위치해 있으며 상호는 '우리나라 별내점' 국밥집으로 알려졌습니다.


정호연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오징어게임 방영 전 40만여 명에서 22일 120만여 명으로 3배나 늘었으며, 9월 25일 현재 320만명을 넘어서는 엄청난 글로벌 인기를 과시하며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구교환 나이 프로필, 여자친구 이옥섭 감독 비하인드스토리

 

구교환 나이 프로필, 여자친구 이옥섭 감독 비하인드스토리

구교환 나이 프로필, 여자친구 이옥섭 감독 비하인드스토리 배우 구교환은 최근 넷플릭스 ‘킹덤:아신전’에서 파저위의 부족장이자 잔혹한 성정으로 북방과 조선에 위세를 떨친 아이다간을

see234.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