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안철수 나이 프로필 부인 김미경 딸 안설희 재산 종교 군대 스토리

안철수 나이 프로필 부인 김미경 딸 안설희 재산 종교 군대 스토리


대통령 선거를 60여일 남겨두고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의 지지율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얼마전 발표된 여론조사에서 지지율 15%를 기록해 대선 출마 선언 이후 최고치를 경신하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철수 나이 프로필, 부인 김미경과의 만남과 결혼 과정, 상상이상의 재산 현황, 딸 안설희 근황 등 잘 알려지지 않았던 비하인드스토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철수가-네이비-정장과-넥타이를-매고-미소-짓고-있다
안철수 프로필 사진

안철수 생애

1962년 1월22일 경상남도 밀양에서 태어나 부산 범천동에서 자란 안철수는 부산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의학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이어 일본 규슈대학교 의학부 방문연구원,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학과장을 거쳐 안철수연구소를 설립해 컴퓨터 백신사업에 뛰어 듭니다.

이후 미국 유학을 떠나 펜실베이니아대학교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고 KA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석좌교수,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원장을 역임했습니다.

안철수 안랩 설립과 경력

안철수는 서울대학교 대학원 재학 시절부터 틈틈이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을 개발했다고 알려졌으며, 1988년 6월10일 최초의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인 V1을 개발했습니다. 이후 바이러스가 나올 때마다 V2, V2 Plus등 업그레이드된 백신을 무료배포합니다.

1989년 8월부터 단국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전임강사로 근무했으며 1990년 당시 최연소인 만 27세의 나이로 의과대학 학과장을 역임했습니다.

7년 동안 교수와 프로그래머를 오가는 이중생활을 했지만 매년 증가하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혼자 해결하기 어려워지자 교수에서 물러나 1995년 3월15일 안철수연구소를 설립합니다.

1997년 세계적 보안솔루션 업체인 미국의 맥아피(Mcafee)로부터 "1천만 달러"에 회사를 인수하겠다는 제안이 왔지만 거절했다는 후문. 이후 1999년 CIH(체르노빌) 바이러스의 등장으로 백신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안철수연구소는 흑자전환하게 되며 현재의 안랩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안철수 가족 관계

안철수 아버지 안응모씨는 부산 판자촌인 범천4동에서 범천의원을 개업한 의사로 안철수의 서울대 의대 선배입니다. 남동생 안상욱씨와 여동생 안선영씨가 있으며, 할아버지 안호인씨는 일제강점기에 부산상고를 나와 금융조합에서 근무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안철수 재산

2021년 안철수 후보는 본인과 배우자 재산으로 총 1,551억8,060만원을 신고했으며 이 가운데 본인 소유의 안랩 주식 186만주의 가액이 1,417억3,200만원입니다. 부동산으로 본인 명의 서울 노원구의 전세 3억3,500만원을, 본인과 배우자 예금으로 114억7,340만원을 각각 신고했습니다.

 

 

안철수 부인 김미경 교수와 딸 안설희양 어린시절

안철수 부인 김미경 결혼 스토리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안철수는 아내와의 첫만남이 도서관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는 "공부를 하다가 나오니 아내가 혼자 자판기 커피를 마시고 있었다. 용기를 내서 말을 걸었고 그 자리에서 3시간 동안 대화를 나눴다"고 회상했습니다. 

 

이후 안철수 김미경 부부는 도서관에서 자리를 맡아주며 연애를 시작했고 의료봉사활동을 다니며 사랑을 싹 틔웠으며 학창시절 대부분의 데이트를 헌책방에서 책을 읽는 데 보낸 것으로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또한 안철수는 "아내는 나와 같은 곳을 바라보고 있었다. 40대 전까지 의사를 하다가 미국 로스쿨에 진학했다"고 덧붙였는데요.

부인에게 어떤 식으로 프로포즈를 했는지 궁금해하자 안철수는 "돈이 없는 학생 때였다. '함께 살자'고 말했다. 생각도 가치관도 비슷했다. 같은 써클에서 봉사를 하다보니 많은 것을 알게됐다"고 털어놨습니다.

 

안철수 부인 직업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 교수입니다. 안철수와 서울대 의과대학 1년 선후배 사이로 1988년 결혼해 다음해인 1989년 딸 안설희를 낳았습니다.

 

안철수 프로필

나이 1962년 2월 26일 생
고향 경상남도 밀양군 밀양읍 내이리
거주지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 수락산 늘푸른아파트
학력 부산 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원 의학 석사, 서울대학교 의학 학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원 의학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의학 박사, 펜실베이니아대학교 대학원 공학 석사,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스쿨 경영학 석사
현직 국민의당 대표, 국민미래연구원 이사장, 국민의당 제20대 대통령 후보
혈액형 AB형
종교 천주교
군대 해군 군의관 복무 대위 전역

안철수 부인 김미경 프로필

나이 1963년 생 생
고향 전라남도 순천시
학력 보성여자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사,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과학과 공학 석사,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 석사, 미국 워싱턴 주립대학교 법과대학원 법학박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원 의학 석사·의학박사
자녀 딸 안설희
종교 천주교
직업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 교수

안철수 딸 안설희 프로필

나이 1989년 3월 2일 생
고향 서울특별시 종로구 
학력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수학·화학 복수전공
가족 아버지 안철수, 어머니 김미경
종교 천주교
직업 캘리포니아 대학교 샌디에이고 박사 후 연구원

 

 

안철수와-가족들이-투표를-하러-집을-나서고-있다
안철수 가족 사진

안철수 딸 안설희 근황 미국 연구원 과정 밟는중

1989년생 올해 서른 셋인 안설희 씨는 중학교 시절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미국 펜실베이니아대에서 수학·화학 복수전공으로 학사와 석사학위를 받고, 지난 2018년 스탠퍼드대에서 이론화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이후 UC 샌디에이고에서 박사후 연구원 과정을 밟고 있는 상황입니다.


안설희 씨는 대학에서 당뇨병 연구실에서 일하며 필라델피아 어린이 병원에서 실험연구를 했으며 연구주제는 생쥐의 췌장의 베타세포입니다.

얼마전 안설희 씨가 코로나19 감염 경로를 연구한 논문에 제1공동저자로 참여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과학저널 '네이처 화학(Nature Chemistry)'에 실린 해당 논문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인체 세포에 접근해 침투하는 '관문'을 발견했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미국 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대(UC 샌디에이고) 로미 아마로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이 이 연구를 진행했으며 해당 논문에는 안설희 씨가 다른 연구원 1명과 함께 제1저자로 등재돼 있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딸의 연구성과가 알려진 뒤 "나와 아내가 딸이 고등학생이 될 때까지 함께 도서관에서 공부했다. 이런 환경이 딸이 과학자로서 길을 걷게 한 동력이 된 것 같다. 딸이 연구로 인류에 기여하고 우리나라도 자랑스럽게 알리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 부인 김혜경 나이 프로필 고향 종교 직업 자녀 가족 스토리

 

이재명 부인 김혜경 나이 프로필 고향 종교 직업 자녀 가족 스토리

이재명 부인 김혜경 나이 프로필 고향 종교 직업 자녀 가족 스토리 이재명 대선 후보가 차기 대선 후보 지지도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오차범위 안에서 앞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

see234.tistory.com

윤석열 부인 김건희 나이 프로필 과거 학력 성형전 재혼 자녀 의혹 총정리

 

윤석열 부인 김건희 나이 프로필 과거 학력 성형전 재혼 자녀 의혹 총정리

윤석열 부인 김건희 나이 프로필 과거 학력 성형전 재혼 자녀 의혹 총정리 윤석열 부인 김건희 씨에 대한 의혹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습니다. YTN은 앞서 지난 14일 김건희 씨가 지난 2006년

see234.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