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한동훈 검사 나이 가발 프로필 아내 진은정 부모 자녀 가족 천재 풀스토리

한동훈 검사 나이 가발 프로필 아내 진은정 부모 자녀 가족 천재 풀스토리


한동훈 검사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검찰 시절 최측근으로, 윤 당선인이 새 정부 법무부장관에 한동훈을 지명했는데요. 새 정부 장관급 후보자 중 한동훈 검사가 가장 젊은 편에 속하며, 윤 당선인의 최측근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동훈 검사 나이 가발 프로필, 아내 진은정 김앤장 변호사에 대해, 부모 자녀 가족 및 천재 등 잘 알려지지 않았던 비하인드스토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동훈-검사-졸업사진-과거-현대고-시절-앳된-모습
ㅎ한동훈 졸업사진 과거와 현재

한동훈 가족 고향 및 이력 생애

한동훈 검사는 1973년 4월 9일 생으로 강원도 춘천시에서 1남 1녀 중 외아들로 태어났습니다.

 
한동훈 아버지 한명수는 춘천고등학교를 32회로 졸업하고 춘천시 후평동에서 AMK라는 해외투자기업의 대표를 지냈으며 한동훈 엄마도 춘천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출생 이후 서울특별시로 이사해 서울 경원중학교, 서울 현대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졸업하고 컬럼비아 대학교 로스쿨 과정을 이수한 후 1995년 제37회 사법시험에 합격했습니다.  

1998년 사법연수원을 27기로 수료하고 공군 법무관을 거쳐 2001년 서울중앙지검 검사로 공직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검사생활 3년 차인 2003년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중수부)로 발령나면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처음 인연을 맺게 됩니다.

 

 

한동훈-아내-진은정-김앤장-변호사-프로필-소개-사진
한동훈 아내 진은정 변호사 김앤장 소속

한동훈 부인 진은정 변호사 김앤장 소속 눈길

한동훈의 아내 진은정 씨 직업은 김앤장 미국변호사로 서울대 법대 캠퍼스 커플이라고 하는데요.

한동훈 아내 진은정 씨는 2009년부터 김앤장에서 근무 중입니다. 고위공직자의 배우자나 가족이 법조인인 경우는 많지만, 국정 전반에 관여하는 국무위원 배우자가 외국계 기업 등을 자문하거나 대리하는 변호사로 활동하는 사례는 극히 드뭅니다.

김앤장 누리집에 나온 한동훈 아내 진은정 변호사 프로필을 보면, 인사와 노무, 제약·의료기기·식품·화장품, 환경 관련 분야를 담당한다고 나와 있는데, 특히 환경, 소비자보호 등은 외국계 기업이 국내에 진출할 때 민감하게 보는 규제 영역입니다.

한동훈 후보자가 새 정부에서 법무부 장관에 오르게 되면 김앤장 법률사무소 소속으로 미국 변호사 자격을 가진 아내 진은정 씨와 자칫 이해충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법무부는 외국계 기업 관련 법령과 규제를 검토하고 관련 소송 등에서 한국 정부를 대리합니다.

이에 대해 법무부는 "국내기업과 동일하게 외국기업에 대한 검토도 하지만 직접 규제를 하는 것이 아니어서 이해충돌 여지가 있다고 보기는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한동훈 프로필

나이 1973년 4월 9일 생
고향 강원도 춘천시
학력 경원중학교, 현대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
거주지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동 타워팰리스
가족 관계 부모, 와이프 진은정, 자녀
현직 사법연수원 부원장, 제69대 법무부장관 후보자

한동훈 나이 1973년생, 아내 진은정 씨 1978년생 5살 차이.

 

한동훈 검사

한동훈 가발 논란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네티즌들은 "한동훈 가발 쓴 거 같다", "그럼 한동훈 대머리라는 말이냐?" 등 가발을 쓴 거 같다고 의혹을 제기 했는데요. 

 

이는 한동훈 검사가 곧고 풍성한 머리 숱을 지녔기 때문으로 해석됩니다.  


법무부장관 후보에 지명된 만큼 앞으로 커뮤니티에서 한동훈 후보자를 두고 “가발이다” “아니다”로 갑론을박이 이어질 거 같은데, 한 네티즌은 "인사청문회에서 누가 물어봐라"는 농담까지 나왔습니다.

 

한동훈 재산

지난달 31일 발표된 고위공직자 재산공개 내역을 보면, 한동훈 검사의 재산은 39억3800만원으로, 법무·검찰 인사들 가운데 5번째로 많은 재산을 신고했습니다. 그는 본인과 아내 명의 서울 서초구 삼풍아파트 1채와 본인 명의 강남역 아이파크 오피스텔 1채, 경기도 부천시 원종동 근린생활시설, 현재 살고 있는 강남구 타워팰리스 전세보증금 등 53억700만원을 신고했는데요. 건물임대채무 등 채무는 18억3천만원으로 알려졌습니다.

과거 검찰청 관계자가 익명 게시판 커뮤니티에 올린 한 검사장에 대한 일화가 재조명되고 있기도 합니다. 한동훈의 관한 내용도 있었는데요. 익명의 게시자는 "2010년 초반부터 검찰 내에서 천재라고 소문난 인간"이라며 (회사라면) 최소 상무까지 무조건 갈 사람"이라고 소개해 눈길을 끕니다.  

 

[핫이슈] - 윤석열 부인 김건희 나이 프로필 과거 학력 성형전 재혼 자녀 의혹 총정리

 

윤석열 부인 김건희 나이 프로필 과거 학력 성형전 재혼 자녀 의혹 총정리

윤석열 부인 김건희 나이 프로필 과거 학력 성형전 재혼 자녀 의혹 총정리 윤석열 부인 김건희 씨에 대한 의혹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습니다. YTN은 앞서 지난 14일 김건희 씨가 지난 2006년

see234.tistory.com

[핫이슈] - 이재명 부인 김혜경 나이 프로필 고향 종교 직업 자녀 가족 스토리

 

이재명 부인 김혜경 나이 프로필 고향 종교 직업 자녀 가족 스토리

이재명 부인 김혜경 나이 프로필 고향 종교 직업 자녀 가족 스토리 이재명 대선 후보가 차기 대선 후보 지지도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오차범위 안에서 앞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

see234.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