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이재명 부인 김혜경 나이 프로필 고향 종교 직업 자녀 가족 스토리

이재명 부인 김혜경 나이 프로필 고향 종교 직업 자녀 가족 스토리

 

이재명 대선 후보가 차기 대선 후보 지지도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오차범위 안에서 앞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는 응답은 35%, 윤석열 후보를 지지한다는 응답은 29%로 6%포인트 차로 골든크로스를 내며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재명 부인 결혼 당시 및 가족 사진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재명 부인 김혜경 나이 프로필 고향 종교 직업, 첫만남부터 결혼까지 사연, 자녀 가족 소문 등 잘 알려지지 않았던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재명 부인 김혜경 결혼 스토리

이재명 부인 김혜경 씨의 고향은 서울 태생으로 김씨는 숙명여대 피아노과 85학번으로, 유학을 준비하던 1990년 8월 갓 사무실을 개업한 변호사였던 이재명 후보를 처음 만났습니다. 

이에 대해 이재명 아내 김혜경은 "남편의 셋째 형수님과 친정어머니가 같은 교회에 다니셨다. 두 분이 이야기를 하다가 장가 안 간 시동생과 피아노 레슨을 하는 딸을 만나게 해주기로 한 거다. 대학 졸업한 이듬해인 1990년 8월 '007 미팅(소개시켜주는 사람 없이 둘이 알아서 만나는 것'으로 남편을 처음 만났다. 남편이 첫 대면하는 자리에서 자기는 검정고시 출신이라며 살아온 이야기와 집안 분위기를 솔직히 털어놨다. 친정이 부자는 아니어도 먹고살 만은 했는데, 양쪽 집안이 경제적으로 차이가 많이 나더라. 그런데도 자신의 처지를 당당히 말하는 모습이 싫지 않았고 그날 같이 차도 마시고 저녁도 먹었다"고 회상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매체와 인터뷰에서 당시를 회상하며 "첫눈에 반했다. 다이아몬드 반지 대신 13세 때부터 써온 일기장을 건네주며 청혼했다"고 밝혔는데, 두 사람은 만난 지 6개월여 만인 1991년 3월 결혼에 골인합니다.

이재명은 "모든 걸 다 바쳐서라도 아내와 진짜 결혼하고 싶었다. 만난 지 일주일 만에 김혜경에게 청혼했다"는 사실을 공개했는데요. 하지만 처음 프러포즈했을 당시 거절을 당했고, 이에 이재명은 어려웠던 시절 자신의 모든 기록을 담은 일기장을 아내에게 건네며 자신의 진심을 건네 마침내 부부의 연을 맺게 됐다고 합니다.

이재명 부인 김혜경 직업은 원래 피아니스트가 되려고 했다고 하는데요. 유학을 앞둔 때 이재명 후보와 결혼하게 돼, 남편이 인권변호사와 시민운동, 성남지사, 경기지사를 역임하는 동안 가정을 돌보며 남편을 뒷받침 합니다.

 

이재명 후보가 대선주자로서 '정치적 체급'이 높아지면서 김씨의 활동 반경도 성남을 넘어 전국으로 확대됩니다. 도지사로서 일정에 제약이 많은 만큼 남편을 대신해 취약지를 도는 등 '숨은 공로'가 크다는 평가를 받는 이유입니다.

 

 

이재명-가족사진-김혜경씨와-장남-이동호-군을-안고-미소짓고있다
이재명 김혜경 부부 장남 이동호 군을 안고 화목한 모습

이재명 자녀 이동호 이윤호 명문대 눈길

이재명 김혜경 부부 슬하 자녀로 두 아들(동호·윤호씨)을 두었습니다.  

두 아들은 모두 군대 병역을 마친 뒤 고려대를 졸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유튜브 방송에서 아들과 관련해 "(취업) 했다. 직원 5명 있는 회사에 다닌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대선후보로 선출된 이후 두 아들의 선거 지원에 대해선 "가급적 안 나오게 하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중 고등학교 때까지 양육을 거의 도맡았다시피 했던 와이프 김혜경 씨는 두 아들을 명문대에 보낸 자녀 교육 노하우는 무엇이었을까요? 이에 대해 그녀는 "저야 아이들의 공부 습관을 잡아주려고 했다. 공부는 머리로 하기도 하지만 엉덩이 힘도 중요하다. 이것을 키워줄 수 있는 게 엄마라고 생각하고 무엇이든 꾸준히 해나갈 수 있게 옆에서 많이 도왔다"고 털어놨습니다. 

또한 이재명 대선후보는 아들들과 밥을 먹거나 TV, 신문, 영화를 보며 끊임없이 토론하는 습관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과-부인-김혜경씨가-1992년-남한산성에서-데이트를-할-당시-다정한-모습
이재명 아내 김혜경 씨와 과거 92년 데이트 당시 

이재명 프로필

나이 1964년 12월 22일 생
신체 키 171.6 cm
고향 경상북도 안동군 예안면 도촌동
학력 중앙대학교 법학 학사
거주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양지마을 금호아파트 1단지
현직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 후보
이력 제19·20대 경기도 성남시장(2010년 7월 1일 ~ 2018년 3월 15일), (제35대 경기도지사 2018년 7월 1일 ~ 2021년 10월 25일)
종교 개신교

김혜경 프로필

나이 1966년 9월 6일 생
고향 서울특별시
학력 숙명여자대학교 피아노과 학사
가족 배우자 이재명, 자녀 장남 이동호, 차남 이윤호
종교 개신교

 

이재명 가족 이야기

이재명은 TV프로그램에 나와 자신의 가족사에 대해 "여동생이 환경미화원으로 일하다가 새벽에 목숨을 잃었다. 소송까지 갔는데 산재 인정을 못 받았다. 제가 보기에는 새벽에 출근해야되니 그것 때문인 것 같은데 산재인정을 못 받아 소송까지 갔다 패소하고 포기했다. 그때 그 마음이 들었다. '판단하는 사람이 이렇게 한번 해봐라'고. 새벽에 근무시간 바뀌어서 5시에 출근하고 일하는데 누적되면 쓰러질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다"고 안타까운 사연을 전했습니다. 


또한 이재명은 "어머니 사진이 딱 나오니까 참았는데 눈물이 흘러내리더라. 지난해 돌아가셨다. 아픈게 많다. 세상 사람들한테 속을 다 공개했으니 어머니가 계속 고통스러웠다. 형님이 시정에 관여하려고 하니 차단했고, 어머니를 이용해서 저한테 접근하려고 했는데 어머니가 막으니 어머니에게 가해를 한거다. 어머니 입장에서는 7남매중 가장 효성스럽던 아들이 변해서 골육상쟁이 벌어지는 상황을 눈으로 보시고 해결도 안된상태에서 돌아가셨다"고 어머니를 향한 안타까움을 나타냈습니다.

어린시절 갈등이 심해 사이가 좋지 않았던 아버지와의 일화도 꺼냈는데요. 이재명은 "아버지는 대학을 중퇴하고, 할아버지 모시러 귀농해서도 남의 밭을 봐주셨다. 그러다 못살게 돼 성남으로 와 청소부를 했다. 또 제가 공부하는것도 탐탁치 않아하셨다. 본인 인생을 반추해보니 많이 배워봤자 쓸데없더라 생각하셨던 것 같다. 저는 공부를 정말 하고 싶었고 그것 때문에 충돌이 발생해서 안좋았는데 시간 지나고 제가 아버지가 돼 보니 아버지 마음을 조금씩 이해하게 됐다"고 회상했습니다.

이재명은 "그때는 아프니까 원망을 많이 했는데 굳건하게 어려운 상황을 잘 견뎌내고 포기하지 않은건 아버지의 도움 같다. 아버지는 결정적인 순간에는 꼭 도와주셨다. 검정고시할때 야간학원 다녔는데 학원비를 주시고, 고시공부할때도 사법고시 떨어져서 장학금을 못 받는바람에 공부하기 어려울때 몰래 숨겨놨던 돈을 보내주셔서 1년 공부 더 했다. 졸업 하면서 아버님이 지원해줘서 사법고시 공부를 다시시작했다"며 아버지에 대한 고마움을 드러냈습니다.

 

 

김한길 최명길 나이차이 전부인 이민아 이혼 재혼 아들 스토리

 

김한길 최명길 나이차이 전부인 이민아 이혼 재혼 아들 스토리

김한길 최명길 나이차이 전부인 이혼 재혼 아들 스토리 1995년 결혼한 두 사람은 23년차 잉꼬부부로 결혼 당시 베스트셀러 작가였던 김한길과 톱스타 배우 최명길은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습니다.

see234.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