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 연예

탕웨이 김태용 감독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이혼 자녀 국적 스토리

탕웨이 김태용 감독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이혼 자녀 국적 스토리

 

배우 탕웨이는 영화 '헤어질 결심'에서 한국어 연기를 였는데요. 이에 남편 김태용 감독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박찬욱 감독과 탕웨이, 박해일 만남, 그리고 수사극과 멜로극이 결합한 독창적 영화 '헤어질 결심'은 입소문이나며 전국 극장에서 절찬리에 상영 중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탕웨이 김태용 감독 나이 프로필, 결혼 과정, 남편 이혼 사유, 자녀 국적에 얽힌 스토리 등 잘 알려지지 않았던 비하인드스토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탕웨이-남편-김태용-감독과-결혼-웨딩-화보-2컷
탕웨이 김태용 감독 결혼 화보

탕웨이 중국 연예인 활동정지 중 남편을 만나다..

2004년 데뷔한 탕웨이는 2007년 대만 출신 세계적 감독 리안이 연출하고, 홍콩 출신 스타 량차오웨이(양조위)와 호흡을 맞춘 '색, 계'를 통해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됩니다.

2차 세계대전 중국을 무대로 항일단체 여성 조직원과 상하이 친일정부 정보부대장의 격정 멜로를 그린 '색, 계'는 2007년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을 거머쥐며 작품성을 인정받았으나 파격적인 장면 역시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 영화로 무명이던 탕웨이는 일약 세계적인 스타 반열에 올라섭니다.


하지만 세계적인 인기와는 달리 중국에서는 '색, 계'를 둘러싸고 선정적인 장면에 대한 논란과 함께 변절자를 미화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탕웨이는 2008년 3월 중국 영화계에서 3년간 활동 정지 처분을 당하는 불운을 겪습니다.


이후 탕웨이는 홍콩의 '우수인재 영입 프로젝트'에 따라 같은 해 8월 홍콩 영주권을 획득해 중국으로 우회 진출을 모색하는 등 한동안 마음고생을 해야 했는데요. 그러던 와중에 2009년 11월 만난 김태용 감독의 한국영화 '만추'는 탕웨이에게 가뭄에 단비 같은 기회였습니다.

'만추'가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토론토영화제, 베를린영화제, 부산영화제 등에 잇달아 초청되고 특히 베를린영화제에서 유럽 관객들에게 호평받으며 탕웨이는 다시금 세계적으로 주목받게 됐고, 이때부터 자신의 재기를 도운 한국영화계에 각별한 애정을 가지게 됩니다.

중국 본토 출신이지만 중화인민공화국 본토 내에서의 활동 제약 때문에 홍콩 특별행정구 영주권을 취득한 후, 홍콩 연예계를 통해 다시 활동할 수 있게 됐는데요. 중국 국적의 홍콩 영주권자는 중국 여권이 아닌 홍콩 여권을 사용하며, 해외에서는 중국 본토 여권과 다르게 대우받고, 또한 이중국적이 허용됩니다. 한국인 김태용 감독과 결혼한 탕웨이는 이론상 대한민국 국적 취득도 가능하지만, 아직 하지 않고 있으며 결혼 후 대한민국 영주권을 취득하였습니다.

 

 

김태용 탕웨이 결혼 화보

김태용 탕웨이 결혼 스토리

탕웨이는 한국영화 '만추'에서 호흡을 맞춘 김태용 감독과 2014년 7월 13일 결혼했습니다.

김태용 소속사인 영화사 봄은 “연출자와 배우로 만나 삶의 동반자가 된 감독 김태용과 배우 탕웨이의 결혼식은 올 가을, 가족과 친지 등 가까운 사람들의 축복 속에 비공개로 치러질 예정”이라고 알렸습니다.

’만추’에서 함께 작업한 탕웨이 김태용 두 사람은 영화 작업 이후에도 좋은 친구로 지내왔으며 2013년 10월 광고 촬영을 위해 탕웨이가 내한했을 때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하게 됐다고 하며 이후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사랑을 키워온 두 사람은  결혼을 결정하고 부부의 인연을 맺게 된 것입니다.


중국어가 모국어인 탕웨이는 영국 유학 생활을 통해 영어를 배웠으며, 탕웨이 남편 김태용 감독 역시 호주에서 유학 생활을 했기 때문에 두 사람은 결혼 초에 영어로 의사소통을 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고 알려졌습니다.


김태용과 탕웨이는 결혼 발표 공동 메시지를 통해 “영화를 통해 우리는 알게 되었고 서로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친구가 되었고 연인이 되었습니다. 이제 남편과 아내가 되려고 합니다. 물론 그 어려운 서로의 모국어를 배워야 함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그 어려움은 또한 가장 행복한 순간이 될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만추’를 찍은 지 5년만, 열애설이 제기된 지 2년 만에 탕웨이는 김태용과 결혼에 골인합니다.

 

한편 김태용 감독은 2011년 한 차례 이혼 한 사실이 있어 재혼으로, 친분이 있는 관계자는 김태용 감독 전부인과는 오래 전부터 사이가 좋지 않았다고 언급 한 바 있습니다.

 

탕웨이 프로필

나이 1979년 10월 7일 생
172cm, 몸무게 56kg, 혈액형 A형, 발사이즈255mm
고향 중국 저장성 항저우시
국적 홍콩 특별행정구
학력 중앙희극학원 감독연출과 학사, 강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혁신리더 트랙 석사과정
가족 아버지 탕위밍<汤余铭> 배우자 김태용, 딸 썸머

김태용 프로필

나이 1969년 12월 9일 생
고향 서울특별시
학력 경성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 학사, 한국영화아카데미 영화연출, 호주국립영화학교 영화학 석사 
직업 영화 감독
가족 와이프 탕웨이, 딸 썸머
데뷔 1999년 영화 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

 

 

탕웨이 딸 썸머

김태용 탕웨이 자녀 썸머 공개

탕웨이가 중국 베이징에서 딸과 함께한 모습이 뒤늦게 공개돼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최근 중국 웨이보에서는 탕웨이와 그의 딸 썸머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된 것. 해당 사진은 지난 5월 5일 베이징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 탕웨이는 머리를 포니테일로 묶은 채 딸의 손을 꼭 잡고 있는 모습인데요. 해당 사진을 공개한 네티즌은 PCR 검사소 직원에게 이 모녀가 탕웨이와 그의 딸이라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알렸습니다. 탕웨이 딸 썸머는 대한민국, 홍콩 이중국적으로 알려졌습니다.


김태용 감독과 결혼한 탕웨이는 한국 분당에서 거주하며 중국을 오가며 생활해왔습니다

지난 5월 인터뷰에서 탕웨이는 "저는 지금 베이징에서 지내고 있다. 제가 외동딸인데 중국에 계신 부모님이 나이가 많으셔서, 시간이 될 때마다 베이징에 가서 함께 시간을 보내려 노력하고 있다. 한국인에게도 그렇지만 중국인도 부모님과의 시간은 너무나 중요하다. 부모님을 돌봐야 하는 건 저도 똑같다. 그렇게 하기 위해, 한국에 있는 가족이 많은 도움을 줬다. 너무 보고 싶다"라고 남편 김태용 감독에게 고마움과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TV & 연예] - 윤계상 아내 차혜영 논픽션 대표 결혼 집안 풀스토리 (나이 프로필)

 

윤계상 아내 차혜영 논픽션 대표 결혼 집안 풀스토리 (나이 프로필)

윤계상 아내 차혜영 논픽션 대표 결혼 집안 풀스토리 (나이 프로필) 그룹 god 출신 배우 윤계상이 안방극장과 스크린을 종횡무진하며 그 어느때보다 열일 하고 있는 중인데요. 지난 8월 윤계상은

see234.tistory.com

[TV & 연예] - 구교환 나이 프로필, 여자친구 이옥섭 감독 비하인드스토리

 

구교환 나이 프로필, 여자친구 이옥섭 감독 비하인드스토리

구교환 나이 프로필, 여자친구 이옥섭 감독 비하인드스토리 배우 구교환은 최근 넷플릭스 ‘킹덤:아신전’에서 파저위의 부족장이자 잔혹한 성정으로 북방과 조선에 위세를 떨친 아이다간을

see234.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