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 연예

장다아 나이 키 프로필, 장원영 언니, 가족 본명 인스타 과거 풀스토리

장다아 나이 키 프로필, 장원영 언니, 가족 본명 인스타 과거 풀스토리

 

아이브 장원영의 언니 장다아가 배우로서 안정적인 첫걸음을 내디뎠습니다.

 

데뷔작인 티빙 '피라미드 게임'에서 주요 역할을 맡은 장다아는 연기 우려를  지워내고 호평을 끌어내고 있습니다. 주연 배우 김지연(우주소녀 보나) 못지않게 많은 분량을 소화하면서도, 기대 이상의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다아 나이 키 프로필, 장원영 친언니, 가족 본명 인스타 과거 시절 등 잘 알려지지 않았던 비하인드스토리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다아-장원영-언니-광고-스틸샷
장다아 장원영 언니

장다아 과거 시절 

장다아의 나이는 2001년생으로 올해 23살입니다.

 

장원영보다 3살 많은 장다아는 동생을 응원하기 위해 방문한 자리에서 장다아를 마주했던 관계자들 사이에서 그는 이미 장원영 못지 않게 유명했다고. '냉미녀 장원영'이라는 팬들의 목격담이 있기도 했습니다.

 

연습생 기간부터 아큐브 광고 촬영 과정까지 장원영의 언니라는 점은 스타쉽 내부 관계자만 알고 있었던 사실이라고 하는데요. 이때문인지 2023년 4월 7일, 동생이 장원영이라는 보도로 인해 해당 광고 브랜드 측 뿐만 아니라 주변에 놀란 이들이 많았다는 후일담이 있기도 했습니다.

 

일부 커뮤니티에서  '장다아 못생김','장원영 보다 못하다'는 네티즌들의 말이 나왔지만 사실 장다아는 어릴 적부터 동네에서 예쁜 외모로 화제가 되었다고 하며, 장원영보다 먼저 데뷔할 수도 있었겠다는 소문이 있었을 정도였다고.

 

장원영은 장다아의 졸업식에 갔을 때, 캐스팅되었다고 합니다.

 

 

장다아-졸업사진-과거-모습
장다아 졸업사진 과거


장원영 언니 장다아가 광고 활동을 시작으로 본격 연예계 데뷔 소식을 알린 가운데, 장다아 졸업사진이 공개돼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지난해 킹콩 by 스타쉽 관계자는 "장원영의 친언니 장다아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라고 밝혔는데요. 장다아는한 브랜드 모델로 광고 촬영을 진행했으며, 이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연예계 활동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장다아의 데뷔 소식이 전해지자 SNS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장다아의 얼굴을 궁금해하는 글들이 쏟아졌다. 이후 장다아의 졸업사진(졸사)과 그의 과거 행적(과사)들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장다아의 본명은 장진영으로 예고 출신 무용전공자로 예고 졸업 당시 한국무용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수재입니다.

과거 예고 선생님으로 추정되는 인물의 인스타그램에서 장진영의 얼굴이 공개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장다아는 손모델에 지원하기 위해 지원서를 작성하고 연기자와 관련된 블로그를 팔로우 하는 등 연기자를 준비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다아 프로필

  • 나이 2001년 5월 5일 생
  • 신체 키 168cm, 혈액형 O형
  • 고향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동
  • 본명 장진영
  • 국적 대한민국
  • 가족 부모님, 여동생 장원영
  • 학력 예원학교 (무용과  졸업), 서울예술고등학교 (무용과 한국무용전공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체육과학부 글로벌스포츠산업전공 학사)
  •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
  • 데뷔 2023년 아큐브 (광고), 2024년 TVING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 (배우)
  • MBTI ESTJ
  • 인스타그램 - @jang_daah/

서울예술고등학교 졸업 당시 무용부 최우수상을 받으며, 연세대학교 스포츠응용산업학과와 이화여자대학교 체육과학부에 합격했으며 최종적으로 이대에 입학했습니다.

 

 

장원영 언니 장다아 동생 유명세 벗고 연기 호평

장다아-장원영-자매-모습
장다아 장원영 자매

 

장다아는 4세대 톱티어이자 MZ의 워너비인 아이브 장원영의 친언니로 데뷔 전부터 유명세를 탔습니다. 그런 그가 티빙 오리지널 '피라미드 게임'에서 백하린 역을 맡아 데뷔와 동시에 주연 자리를 꿰차면서 호불호가 갈렸습니다. 색다른 매력과 마스크를 갖고 있는 신예의 탄생에 기대를 드러내는 쪽도 있었지만, 장원영의 언니라는 이유로 스타의 가족 후광을 업고 곧바로 주연을 맡았다는 시선도 있었습니다. 

우려가 많았습니다. 단 한 차례도 연기하는 모습을 노출한 적 없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피라미드 게임' 공개 후, 여론은 반전됐습니다. 장다아는 극중 최대 빌런 백하린 역을 훌륭하게 소화해냈습니다. 백하린은 예쁘고 똑똑하고 집안까지 좋은 다이아몬드 수저이지만, 실제로는 친절하고 상냥한 얼굴 뒤에 악랄함을 감춘 전형적인 악녀 캐릭터입니다. 어떻게 보면 수많은 드라마에서 나왔던 전형적인 악녀 캐릭터와 다를 게 없는 설정이지만, 백하린에게 생명력을 불어넣은 건 장다아의 연기였습니다.

장다아는 특유의 고급스러운 단아함을 살린 스타일링, 절제된 대사표현과 감정을 읽을 수 없는 눈빛연기로 선민의식에 사로잡힌 백하린의 의뭉스러운 성격을 나타냈습니다. 신인 여배우로서는 꺼릴 법한 흡연 연기 또한 무난하게 소화했습니다.

'장원영 언니' 타이틀에 만족하지 않고 1년간 연기 레슨을 받으며 꾸준히 오디션을 보고, 캐스팅이 된 뒤에도 일대일 리딩을 멈추지 않는 등 캐릭터와의 싱크로율을 높이기 위해 해왔던 노력이 빛을 발한 것입니다.

 

'피라미드 게임'의 박소연 감독은 "행동이나 목소리 톤까지 비교해가면서 오디션을 했다. 백하린 역의 장다아는 그냥 백하린 자체였다. 연기나 싱크로율이 좋았다. 그 캐릭터와 가장 잘 맞았다고 생각했다. 장다아는 촬영이 없는 날, 사무실에서 일대일 대본 리딩도 했다. 본인이 백하린을 그려내기 위한 노력을 엄청나게 했다. 그런 성장 과정이 눈에 많이 보였다"고 밝혀 앞으로의 작품활동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TV & 연예] - 장원영 나이 키 프로필, 중국 국적 화교, 언니 가족, 성형 몸무게 풀스토리

 

장원영 나이 키 프로필, 중국 국적 화교, 언니 가족, 성형 몸무게 풀스토리

장원영 나이 키 프로필, 중국 국적 화교, 언니 가족, 성형 몸무게 풀스토리 장원영은 23년에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이돌챔프'에서 지난 12월 30일부터 1월 13일까지 2023년을 맞이해 ‘갓

see234.tistory.com

[TV & 연예] - 전종서 이충현 나이 프로필 남친 버닝 노출 성형 영어 논란

 

전종서 이충현 나이 프로필 남친 버닝 노출 성형 영어 논란

전종서 이충현 나이 프로필 남친 버닝 노출 성형 영어 논란 배우 전종서가 출연하는 넷플릭스 드라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통일을 앞둔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see234.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