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 연예

최우식 나이 키 프로필 국적 군대 캐나다 이민 한국서 배우 된 계기

최우식 나이 키 프로필 국적 군대 캐나다 이민 한국서 배우 된 계기


배우 최우식이 안방극장과 스크린을 동시 공략하며 이목을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 방영 중인 SBS '그 해 우리는'에서 최우식은 첫사랑 김다미와 티격태격 로맨스를 쌓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이어 1월5일 영화 '경관의 피'로 신념으로 똘똘 뭉친 강인한 경찰을 연기하며 관객을 만나는 것인데요. 두 작품에서 보여줄 매력이 극단적으로 달라 눈길을 끕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우식 나이 키 프로필, 국적 군대 문제, 캐나다 이민 반전 명문대 학력과 한국에서 배우가 된 계기 등 잘 알려지지 않았던 비하인드스토리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우식-브라운-톤의-자켓을-걸치고-정면을-응시하고-있다
최우식 프로필 사진

최우식 캐나다 이민과 명문대 진학 스토리

최우식은 과거 방송된 케이블TV tvN '명단공개 2015'에서 의외의 반전 학벌 연예인 2위로 소개되며 반전 학력이 새삼 재조명 된 적이 있습니다.

최우식의 집안은 12살 때 가족과 함께 캐나다 밴쿠버 인근 코퀴틀럼으로 이민을 갔다고 하며, 최우식은 단기간에 영어 실력을 쌓으면서 캐나다 명문대 사이먼 프레이저 대학교에 진학합니다. 

사이먼 프레이저 대학교는 1990년대부터 캐나다 대학랭킹 톱3를 꿰찬 명문 대학교로 캐나다 유명 주간지 맥클리가 선정한 종합대학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해 그는 "캐나다의 사이먼 프레이저 대학교에 운 좋게 들어갔다. 학창 시절 성적은 대부분 A~A+를 받았다. 머리가 그렇게 나쁘지는 않았다"고 털어놨습니다.

 

최우식-어린시절-책을-머리-위에-올리고-앙증-맞은-표정을-짓고-있다
최우식 과거 어린시절

최우식 한국에서 배우가 된 계기

최우식은 배우로 활동하게 된 것에 대해 연출가의 꿈을 꾸다가 연기가 뭔지 안 다음에 연출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최우식은 배우의 꿈을 위해 한국으로 들어와 JYP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었습니다. 캐나다에서 대학 생활을 하던 최우식은 지난 2010년 주위 친구들의 추천으로 우연히 응시한 드라마 '드림하이' 온라인 오디션에 덜컥 합격하게 돼 한국으로 건너오게 됐다고.

당시 제작을 준비 중이던 학원드라마 '드림하이'는 '글로벌오디션'을 통해 세계 곳곳에서 출연자를 모집했고 최우식도 당당히 그 일원이 됐던 것입니다. 3개월 동안 연기와 기타 등 음악수업도 받았지만 믿었던 '드림하이'가 이런저런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글로벌오디션' 출신자들이 어느 날 갑자기 공중에 붕 떠버렸다고.

 

캐나다서 연기자가 되겠다는 꿈만 갖고 무작정 날아온 최우식 역시 한국과 캐나다의 거리만큼이나 연기자의 꿈이 멀어지는 듯 했다고 합니다. 결국 드림하이 출연은 불발 됐지만 한국에서 계속 연기자의 길을 모색했고, 2011년 드라마 '짝패'로 데뷔합니다.

 

또한 2014년 '거인'을 통해 각종 영화제 신인상을 거머쥐며 일약 '충무로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았고 이후 '부산행', '옥자', '마녀' 등 다양한 필모를 쌓으며 연기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특히 영화 '기생충'이 한국 영화 최초로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과 아카데미 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가 주목하는 배우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최우식 프로필

나이  1990년 3월 26일 생
신체 키 181cm, 몸무게 65kg, 혈액형 O형, 발사이즈 275mm
고향 서울특별시 
학력 Pinetree Secondary School, 사이먼 프레이저 대학교 무대연출 전공 중퇴, 중앙대학교 인문대학 아시아문화학부 학사
국적 대한민국  → 캐나다
이름 최우식 본명 Edward Choi (에드워드 최)
종교 개신교
가족 부모님, 형 최규식(1983년생)
데뷔 2011년 MBC 드라마 짝패

최우식 군대 병역은 국적이 캐나다이기 때문에 가지 않음.
최우식 MBTI는 공개적으로 알려진 바 없으나 팬들은 enfp, intp 일거라 추측.

 

최우식 가족 이야기 기생충 이후 변화

배우 최우식은 영화 '기생충'으로 전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기생충'으로 입은 영예에 따른 부담감을 긍정적인 고민이였다고 합니다. 덕분에 효자로 살고 있다고도 했는데요.

 

기생충 이후 변화에 대해서 최우식은 "'기생충' 이후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지 않나. '기생충'으로 제26회 미국배우조합상 영화부문 캐스팅상을 받았는데 실제로도 그동안 제가 받은 트로피 중에서 가장 무게가 나갔다. 배우로서의 무게감을 느끼라는 의미로 받아들였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기생충' 덕분에 부모님은 1년 내내 정말 행복해하신다. 제가 출연한 '사냥의 시간'도 빨리 보고 싶어 하셔서 넷플릭스를 볼 수 있는 TV를 샀다. 전 요즘 효자로 살고 있다. 1년 동안 부모님이 저와 웃으면서 대화를 하신다. 그 전에는 속 썩이는 아들이었는데 지금은 효자 중에 효자다. 연기 할 때 자신감도 붙었고, 성격상 걱정과 고민을 하는 편이라 부담감도 많아졌지만 좋은 채찍으로 느껴진다. '기생충'으로 게을러지지 않도록 노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회상했습니다.

 

[TV & 연예] - 손석구 나이 프로필, 55억 매출 대표이사 집안, 학폭 논란 고소 사연

 

손석구 나이 프로필, 55억 매출 대표이사 집안, 학폭 논란 고소 사연

손석구 나이 프로필, 55억 매출 대표이사 집안, 학폭 논란 고소 사연 배우 손석구는 지난 2016년 영화 '블랙스톤'으로 데뷔한 이후 tvN '마더', '60일, 지정생존자', JTBC '멜로가 체질', 넷플릭스 오리

see234.tistory.com

[TV & 연예] - 윤계상 아내 차혜영 논픽션 대표 결혼 집안 풀스토리 (나이 프로필)

 

윤계상 아내 차혜영 논픽션 대표 결혼 집안 풀스토리 (나이 프로필)

윤계상 아내 차혜영 논픽션 대표 결혼 집안 풀스토리 (나이 프로필) 그룹 god 출신 배우 윤계상이 안방극장과 스크린을 종횡무진하며 그 어느때보다 열일 하고 있는 중인데요. 지난 8월 윤계상은

see234.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