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 연예

윤찬영 나이 키 프로필 대학교 과거 아역 배우가 된 이유

윤찬영 나이 키 프로필 대학교 과거 아역 배우가 된 이유

 

배우 윤찬영은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이청산 역을 맡아 소꿉친구 온조(박지후)를 지키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내놓는 것도 마다하지 않으며 순수한 마음과 남자다움까지 겸비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맡아 처음부터 끝까지 몰입도 높이는 연기를 펼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윤찬영 나이 키 프로필, 정시 대학교 입학, '지금 우리 학교는' 캐스팅 비하인드, 어린 나이에 아역 배우가 되려고 했던 이유 등 잘 알려지지 않았던 비하인드스토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청산 역의 윤찬영(좌측), 아역 당시 엄마 역할의 송윤아 배우와 함께(우측)

윤찬영 아역 배우가 된 이유

윤찬영은 2013년 MBC 드라마 '남자가 사랑할 때'에서 이재희 아역으로 데뷔하였고, 1년 후 같은 방송사의 드라마 '마마'에서 송윤아가 연기한 한승희의 아들 한그루 역으로 훌륭한 연기력을 보여주어 큰 관심을 받게 됩니다.

윤찬영이 배우를 꿈꾸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을까요?

 

이에 대해 윤찬영은 "4학년 때 ‘지붕뚫고 하이킥’을 집에서 봤다. 시트콤이 너무 재밌었다. 그래서 나도 다른 사람들한테 웃음과 감동과 재미를 주고 싶었다. 이후 부모님께 연기를 해보겠다고 말씀 드리고 연기 학원을 1년정도 다녔다"고 회상했습니다.

 

이어 "처음엔 호기심에 해보고 싶었던 것 같다. 다른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고 싶었고, 분위기 띄우고 그런 것을 참 잘했었다. 친구들 앞보다 더 많은 사람들 앞에서 해보고 싶었다. 많은 사람들이 저로 인해 즐거워졌으면 하는 마음에서다"고 밝혔습니다.


연기를 시작했던 계기로 2009년 방송됐던 MBC '지붕뚫고 하이킥'을 꼽았는데 그렇다면 연기가 계속 하고 싶도록 자극 받은 작품은 무엇이었을까요?

 

이에 대해 윤찬영은 "작년에 가족끼리 다미엔 차젤레 감독의 영화 ‘라라랜드’를 보러 갔다. 그 영화를 보면서 예술이라는 것의 참 아름다움을 느껴졌다. 나중에 저런 영화나 드라마를 만들어서 예술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고 말합니다.

이어 "하나 더 있다. 친구들과 대학로에서 빨래라는 창작 뮤지컬을 봤다. 관객석 바로 앞에서 배우들의 연기를 보니까 상상 이상의 큰 에너지를 느꼈다. 방송이나 TV에서 보는 것과는 다른 느낌의 연기였고, 거기서 매력을 느꼈다"고 털어놨습니다.

 

 

윤찬영의-프로필-검은색-목폴라티를-입고-분위기-있는-표정의-모습
윤찬영 프로필 사진

윤찬영 프로필

나이 2001년 4월 25일 생
미공개 (배우들과의 키 차이를 고려 170 중반 추정)
고향 서울특별시 강서구
가족 부모님, 여동생
학력 문화초등학교, 고양신일중학교, 고양예술고등학교 연기과,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재학 中
MBTI ENFP
소속사 스노우볼 엔터테인먼트
반려동물 반려묘 고양이 실버
데뷔 2013년 MBC 드라마 《남자가 사랑할 때》

 

윤찬영 한양대 정시 입학 눈길

윤찬영 소속사 스노우볼엔터테인먼트 측은 "윤찬영이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일반전형(수능)에 합격했다"고 알렸습니다. 특히 그가 수시가 아닌 일반 전형으로 한양대에 합격해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요.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20학번이 된 윤찬영은 학업과 연기 활동을 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지금-우리-학교는-드라마에서-호흡을-맞춘-윤찬영-박지후-커플이-하트-포즈를-취하고-있다
지금 우리 학교는 윤찬영 박지후 커플

윤찬영 지금 우리 학교는 대흥행 캐스팅 비하인드 스토리

지우학은 넷플릭스 전세계 랭킹 1위 행진을 지속하며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지금 우리 학교는'이 공개되기 전 7만 명대였던 윤찬영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7일 기준 270만 명대까지 늘어났으며 이는 이 드라마에 출연한 배우 중 현재까지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기록입니다.

고3 대학 입시가 한창이던 기간에 ‘지금 우리 학교는’의 오디션을 본 윤찬영은 당시를 다음과 같이 회상했습니다. "다행히도 제 연기를 보신 감독님께서 정말 좋아해 주셨다. 심지어 ‘최고의 배우가 될 거다’라는 칭찬까지 해주셨다. 그때는 제 마음이 닫혀 있는 상태라 그 말이 곧이곧대로 기쁘게 들리지는 않았다. 저에게 배역을 주실 수 없다는, 다음 기회에 보자는 격려의 말쯤으로 들렸던거다. 그런데 그 말씀이 진심이셨더라"라고 밝혔습니다.

롤모델로 배우 김수현을 꼽으며 앞으로 펼쳐진 연기 행보를 기대하게 한 윤찬영은 “연기 스펙트럼이 정말 넓으시다. ‘리얼’에서처럼 무거운 역할도 하셨다가, ‘프로듀사’에서처럼 경쾌한 역할도 맡으시고, ‘별에서 온 그대’에서처럼 도회적이고 세련된 역할도 소화하시더라. 게다가 ‘드림하이’ 때는 시골 청년을 연기하셨다. 극에 따라 배역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그 역량이 멋지고 저도 수많은 모습을 연기해보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습니다.

 

 

로몬 나이 프로필 본명 혼혈 국적 우즈베키스탄 부모님 풀스토리

 

로몬 나이 프로필 본명 혼혈 국적 우즈베키스탄 부모님 풀스토리

로몬 나이 프로필 본명 혼혈 국적 우즈베키스탄 부모님 풀스토리 배우 로몬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인상적인 연기와 미남 비주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로몬은 2016년

see234.tistory.com

조이현 나이 키 프로필 과거 한림예고 시절 정우영 의외의 친구

 

조이현 나이 키 프로필 과거 한림예고 시절 정우영 의외의 친구

조이현 나이 키 프로필 과거 한림예고 시절 정우영 의외의 친구 배우 조이현은 지난 2017년 '복수노트'로 데뷔해 연기를 시작했으며 이후 '슬기로운 의사생활', '학교 2021'에 이어 '지금 우리 학교

see234.tistory.com

 

그리드형